EZ EZViwe

논산축협 양돈집합컨설팅 교육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1.05 14:36:55

기사프린트

<충남>환절기에 접어들면서 호흡기질병을 비롯한 양돈의 각종 질병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논산축협(조합장 임영봉)은 양돈조합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19일 조합 회의실에서 “양돈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양관리방법”을 주제로 양돈집합컨설팅교육을 가졌다.
농협중앙회 목우촌 동물병원 안승훈 원장이 강사로 나와 실시된 이날 교육은 특히 위생돈의 생산에 필요한 백신관리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백신의 종류에서부터 백신의 주사부위 및 주사침의 사용방법에 이르기까지 실제접종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전반적이고 실제상황을 고려해서 교육이 진행되었다.
집단사육으로 인해 질병의 발생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백신접종의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기위해서 생독백신과 사독백신의 차이에서부터 피하주사 및 근육주사방법에 대해 실제상황을 고려한 교육과 함께 백신예방접종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자세한 강의가 있었다. 농가의 자가백신접종 능력을 키워 각종 질병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위해 실시된 이날 교육에서는 백신주사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소홀히 하기쉬운 주사바늘의 소독 등 주사에 수반되는 각종 사항에 대해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농가의 방역관리능력향상에 도움을 주었다.(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