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부 농장 페험 수확의 기쁨 무의탁 노인과 함께---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1.08 09:48:46

기사프린트

농수산 식품 전문 홈쇼핑 채널인 농수산TV(대표이사 회장 이길재)가 서울지역 주부들이 농장에서 직접 딴 과일을 자사 홈쇼핑을 통해 판매, 수익금 전체를 무의탁 노인 돕기 기금으로 사용한다.
농수산TV는 6일(화요일) 한국케이블TV협회(회장 최종수), 21개 서울지역 케이블 방송사와 공동으로 무의탁 노인 돕기를 위한 「주부 농장 체험 행사」를 충남 예산에서 갖고, 이 행사에서 주부들이 수확한 과일중 5㎏은 개인이 기념품으로 가져가고 나머지 물량은 10월 중 자사 방송을 통해 판매, 무의탁노인 돕기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참가주부들에게는 이날 예산 예당평양에서 생산된 예산고향맛쌀도 지급(4kg), 이웃사랑을 실천토록 한다.
서울지역 21개 SO(지역 케이블TV 방송국) 가입자 중 250명의 주부가 참여하는 이번 체험행사는 주부들이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농장에서 사과 수확행사를 벌이는데 이어 덕산온천 등 예산의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농수산TV와 예산군은 ▲도시민과 농민들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우리 농어촌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우리 농산물 애용의식을 고취시키며 ▲유통업체와 지자체간의 교류를 통한 협력을 활성화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체험행사 현장에는 권오창 예산군수와 김영현 예산군의회 의장 및 지자체 간부 20여명이 참석, 주부들에게 예산능금, 예산고향맛쌀, 꿀돼지, 꽈리고추, 팽이버섯, 쪽파 등 이 지역 특산품에 대한 설명회 시간을 갖는 등 홍보활동도 벌이게 된다.
또 농수산TV에서도 이 길재 회장이 참석, 이 지역과의 교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도 한다.
농수산TV 이완기 미디어마케팅국장은 “수확의 기쁨과 함께 무의탁노인을 돕는 보람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참석 주부들도 이번 농촌체험으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인식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농수산TV는 이번 체험행사와 같이 SO 및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유치해 케이블TV 시청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