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계란 우수성 홍보 박차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1.12 12:02:59

기사프린트

대한양계협회(회장 장대석)가 젊은층들을 대상으로 우리 계란의 우수성 및 영양적 가치에 대한 소비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1년도 양계업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지속되는 난가 하락과 주춤한 소비로 인해 불황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양계업 채란인의 단합으로 조성된 자조금이 투입되고 있다.
양계협회는 계란 중의 콜레스테롤 함유량을 이유로 선진 외국에 비해 소비량이 적은 국내 계란의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조기에 우리 계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토록 젊은층을 겨냥해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신세대들이 많이 활용하는 잡지 4개를 선정, 우리 계란에 대한 우수성 및 영양적 가치를 담은 기사 및 광고를 제작, 11월부터 2개월간 게재에 들어갔다.
이번 홍보는 서울 강남 소재 한의원을 직접 운영하는 허균 박사(제민한의원)가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재정립시키고자 콜레스테롤의 정의와 체내에 미치는 영향 및 필요성에 대하여 직접 집필하여 콜레스테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왔다.
또한 우리 계란의 영양적 우수성과 함께 선진국의 계란 소비량과 국내의 계란 소비량을 비교해 저조한 국내 계란 소비량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계란을 이용한 다이어트법을 소개, 다이어트에 관심이 집중돼 있는 젊은층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