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용인축협, 돈육소비캠페인 전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1.12 14:11:40

기사프린트

용인축협(조합장 조성환)은 지난 9일 조합본소앞에서 축산물 소비촉진 일환으로 돼지고기 소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양돈농가들이 겪고 있는 돼지고기 가격하락과 그에따른 고통을 조금이나 덜어주기위해 실시됐으며 용인시(시장 예강환)의 후원으로 용인축협 부녀회에서 돼지고기 각 부위를 이용한 요리를 실시해 무료시식회와 함께 돼지고기기 비인기부위인 전후지와 안심등심을 500g씩 소포장해 이날 행사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었다.
한편 이날 조합측은 무료시식회장소에 최근 본지와 대한양돈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불우이웃에 돼지고기 보내기 성금모금함을 설치해 모금운동도 함께 펼쳤다.
용인축협은 이날 행사에서 전지를 이용한 불고기 양념구이, 후지를 이용한 불고기, 안심을 이용한 편육쌈 냉채, 등심을 이용한 돈까스를 선보였으며 이날 행사를 찾은 소비자들에게 돼지고기를 많이 소비해 달라는 전단을 배부하며 소비촉진을 호소했다.
이날 조성환조합장은 『지난해 발생한 구제역 파동으로 수출이 아직도 재계되지 않고 돼지사육두수가 사상최대를 맞고 있어 공급과잉현상을 나타내고 있어 양돈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용인지역이 돼지사육 규모면에서 전국 최대의 수준인 만큼 용인지역 농촌경제를 살린다는 마음으로 용인시민의 적극적인 돼지고기 소비 동참이 필요하다』고 돼지고기 한근 더먹어 줄 것을 당부했다.<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