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한우품평회 풍성한 수확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1.14 13:57:29

기사프린트

【전남】2천년대 전남 축산중흥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제25회 전남도 한우품평회」가 지역 축산인들의 깊은 관심속에 지난 9일 나주가축시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한우품평회에는 후보종모우, 수송아지, 암송아지, 육성우, 큰암소, 고급육 등 6개부문에 총76두가 출품, 경합을 벌인 결과 영암군 미암면 서승민씨가 출품한 후보종모우가 챔피언을 차지했다.
또한 암송아지, 육성우, 고급육 등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고흥군이 종합우승을 했다.
한우품평회와 함께 고급육품평회도 열렸는데 고흥군 고흥읍 신방식씨가 출품한 한우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에 나방채(함평) 김종신(곡성) 장려상에 이종진(담양) 박갑순(강진) 배달식(해남)씨가 출품한 한우가 차지했다.
한편 나주배합사료공장에서 생산한 사료를 급여한 한우가 고급육품평회에서 모두 입상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번 한우품평회는 부대행사로 한우고기와 수입쇠고기를 구별하는 한우고기 알아맞추기, 우유마시기 대회, 사료포대 들고 오래 서 있기, 쇠고기 무료시식회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양축농가들이 신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육질초음파진단기, 축산분뇨처리기계, 볏짚 곤포처리장비 등 축산기자재 전시회도 열렸으며 볏짚처리 비디오상영도 있었다.
특히 방제기 생산전문업체인 (주)태인테크가 이날 행사장 출입차량에 대한 차량소독 시연을 실시해 눈낄을 끌었다.
품평회 부문별 입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후보종모우 △최우수-김상병(나주) △우수-김동효(강진) 김채진(광양)
▲수송아지 △최우수-김영호(장흥) △우수-신상식(고흥) 김재갑(곡성)
▲암송아지 △최우수-이재곤(고흥) △우수-문홍기(영광) 황인철(해남)
▲육성우 △최우수-박영철(고흥) △우수-임동묵(보성) 오용선(해남)
▲큰암소 △최우수-서칠성(화순) △우수-임동식(보성) 김상훈(해남) <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