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닭고기 홍보판넬 부착사업 시작

대한양계협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2.17 14:31:31

기사프린트

대한양계협회(회장 장대석)가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계협회는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소재 닭고기 외식업소에서 장대석회장을 비롯, 이언종 부회장과 한국동물약품 협회 신정재 회장, 삼화농원 배성황사장 등 종계업계 및 협회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닭고기홍보판넬 부착식을 거행했다.
2001년도 양계업 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는 닭고기 홍보판넬 부착사업은 닭고기 비수기인점을 감안, 일반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닭고기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서울·경인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메뉴의 닭고기 매장을 관리하고 있는 각 외식업체 본사를 통해 대리점이나 거래처에 부착된다.
이번에 제작 배포되는 홍보판넬은 국내산 닭고기가 신선하고 안전하며 영양가 높은 식품일 뿐 만 아니라 저지방 저칼로리의 다이어트식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 판넬밑에 메뉴판을 설치, 외식업소 차원에서도 공간활용이 용이하도록 배려함과 동시에 해당업소를 찾는 소비자에게 국내산닭고기를 취급하고 있다는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관련 양계협회 김용화홍보팀장은 "본격적으로 판넬부착이 이뤄질 경우 점전적인 닭고기 소비창출은 물론 국내산닭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제고를 통해 육계업계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일호L21ho@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