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난유180 본격 출시

삼우축산영농조합법인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2.20 11:14:15

기사프린트

계란을 이용한 건강보조식품이 국내에서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산란계농가로 구성된 삼우축산영농조합법인(대표 최우영·www.samwooko.com)은 최근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계란의 영양소를 그대로 담아 현대인들의 불균형한 영양 및 건강체계를 유지 보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난유180"을 개발, 본격 출시에 나섰다.
"난유180"의 주성분인 계란기름은 인을 포함하는 불포화 지방산에 속하는 영양성분으로 독특한 유화작용과 함께 영양의 흡수를 도움을 주는 "레시틴"이 다량함유돼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켜 혈행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뒤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중요역할을 담당, 이미 일본에서는 이를이용한 건강보조식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기존에 난유를 얻기 위해서는 계란을 삶은 후 노른자만 가려내 볶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난유180"의 경우 역한 냄새 제거는 물론 섭취하기 편하도록 캡슐화 돼 있고 효소를 이용해 레시틴 함유량도 60%로 크게 높아졌다.
이에따라 "난유180"은 혈액흐름개선과 콜레스테롤 축적 및 당뇨예방 뿐 만 아니라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치매예방, 피로·스트레스해소, 피부미용에 유용한 것으로 삼우측은 설명하고 있다.
한편 지난 "68년 창립된 삼우축산을 중심으로 2세 양계농가등이 연합해 지난 "96년 결성된 삼우축산영농조합은 총 사육규모가 20만수에 달하며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 성남점, 고양점 등에 "누나네 240개란" 등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