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축산종합상 우수도 영예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1.12.26 11:31:11

기사프린트

【전남】전남도가 축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축산시책의 원활한 추진과 호응도를 높이기 위해 농림부가 주관한 2001년도 축산종합상 평가에서 우수도로 선정돼 장관표창과 시상금 10억원을 수상했으며 고흥군도 우수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는 축산시책의 효율적인 추진과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한 축산종합시상제 평가에서 한우시책 추진은 물론 조사료생산기반조성, 축산물 브랜드육성 및 유통시설개선 등 10개사업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도로 선정됐다.
특히 2001년 소 및 쇠고기 전면개방에 대비 한우사육농가 보호와 사육기반 안정을 위한 송아지생산안정제 사업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8만7천924두를 참여시켜 암소번식기반 확대와 한우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집유일원화사업의 참여율을 90%이상으로 높여 원유신선도 유지와 집유 비용절감 및 원유수급불균형을 해소하는 등 낙농산업 안정에도 큰 성과를 얻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시상금은 축산업 기반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고급육생산 및 품질향상과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 축산기자재공급 등 지역실정에 맞는 축산사업의 용도로 자율사용이 가능해 시군별 평가실적을 토대로 지역실정에 맞도록 내년 예산 보조금으로 반영 집행키로 했다.<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