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탐지견 관리요원 모집

검역원, 접수 7~15일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2.04 13:43:10

기사프린트

국립수의과학검역원(원장 김옥경)은 불법휴대축산물 검색 및 적발을 위한 탐지견(비글) 관리요원인 별정직 7, 8, 9급 공무원을 이달 7일부터 15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 받아 서류전형 및 면접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탐지견 관리를 위한 별정직 공무원 채용은 구제역 및 광우병 등 해외악성가축질병 유입방지를 위해 여행객을 통해 국내에 불법 반입되는 휴대축산물을 검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제도로 올해 예산만 7억7천여만원이 확보되어 있다.
응시자격은 7급상당은 20세이상에서 40세까지 이며 8급과 9급은 18세부터 28세까지 이고 공히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임용결격사유가 없어야한다.
특히 7급 상당 공무원은 △훈련사 1등급 자격증소지자로서 관련기관(검역원, 세관, 경찰, 군, 민간전문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1년 이상 근무했거나 △훈련사 2등급 자격증 소지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4년 이상인 자 △4년제 축산대학(학과) 또는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검역원 탐지견 관련 8급상당 경력 3년 이상인 자 △훈련사 1등급이상 자격증소지자로서 검역원 근무경력 5년 이상인 자이면 된다.
또 8급상당 공무원은 △훈련사 2등급이상 자격증 소지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1년 이상인 자 △훈련사 3등급 자격증 소지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전문대학 축산관련학과 졸업 또는 수의학 분야의 학과를 이수한 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 △검역원 탐지견 관련 9급상당 경력 2년 이상인 자 △훈련사 2등급이상 자격증소지자로서 검역원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자이면 된다.
9급상당 공무원은 △훈련사 3등급이상 자격증 소지자 △축산계 실업고교 졸업이상 학력소지자로서 관련기관의 견관리 또는 견훈련 실무경력 6월 이상인자(기타고교 졸업이상 학력소지자의 경우 동경력 1년 이상인 자)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서 수의, 축산, 동물학 분야의 학과를 이수한 자이면 된다.
면접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이달 19일 실시하며 합격자는 20일 검역원 홈페이지((http://www.nvrqs.go.kr) 게시하며 개별통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