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낙육협 육우분과위 강화군지회 창립 총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2.27 11:37:25

기사프린트

한국낙농육우협회 육우분과위원회는 지난달 21일 강화축협에서 강화군지회 창립 총회를 갖고 정식 발족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강화군 육우농가를 비롯하여 김남용 육우분과 위원장, 강화축협 전재희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강화군지회장에 이상원 불은목장 대표, 부지회장에 김영철 선원목장 대표, 감사에 최재묵 도일목장 대표, 총무에 김복주 일성목장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이번에 결성된 육우분과위 강화군지회는 지난해 11월 육우인의 권익보호와 육우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결성된 육우분과위원회의 안성지회에 이은 두 번째 지회로서 그동안 육우산업이 한우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홀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육우농가의 힘을 결집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지부는 쇠고기와 생우의 완전수입개방시대를 맞아 육우고기 품질 고급화와 현안과제 해결 등을 통하여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육우고기의 소비자 이미지 제고를 통한 소비저변 확대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특히 육우가격 안정과 육우농가의 적정소득 보장을 위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낙농육우협회 내 육우분과위는 앞으로 안성시지회, 강화군지회에 이어 지역별로 지회를 설립할 계획이며, 추후로 도지회도 설립하여 전국적인 육우분과위원회의 조직망을 갖춰 나간다는 방침이다.
곽동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