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성마늘소 한우브랜드사업 추진

의성축협.의성군청 한우발전위해 손잡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3.11 11:21:25

기사프린트

의성축협과 의성군청이 의성마늘소 작목회를 중심으로 "의성마늘소" 한우브랜드사업을 추진한다.
의성축협 김일규 조합장은 "경북 의성지역 한우산업의 발전과 쇠고기 수입시장의 개방으로 위축된 한우사육기반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의 쇠고기 생산을 통하여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의성마늘소" 한우 브랜드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의성축협은 "의성마늘소" 한우 브랜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한우발전협의회와 브랜드 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상주 봉화 등 선도 브랜드사업장과 안동황우촌의 농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또한 의성마늘소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군청과 축협이 50:50의 비율로 분담해 예산을 마련키로 했으며 마늘소 기술개발 및 연구 용역을 위해 건국대 한성일 교수, 김종민 박사 등과 면담실시, 마늘소 참여농가 현장 실태조사, 브랜드 관련 기계 구입 사전조사, 브랜드 상표개발 협의, 작목반창립총회 등을 실시했다.
올들어서도 의성마늘소 작목반 총회를 개최했으며 마늘소 참여회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양관리프로그램 개발 방안 및 추진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브랜드 추진 현안문제를 토의하고 의성마늘소 브랜드 캐릭터 6개안중 3개를 선정했으며 추가 보완하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의성마늘소" 한우 브랜드사업은 의성지역에서 한우 5두이상 거세우를 사육하는 농가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사업 추진 담당자 김상신 054-834-5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