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축무로 순회 진료 호응

농협경기지역본부.연천축협 50농가 방문진료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3.13 14:09:54

기사프린트

농협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인모)와 연천축협(조합장 이상철)이 공동으로 연천관내 축산인들을 대상으로 가축무료순회진료를 실시해 농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동안 실시된 진료행사에는 지역본부 축산팀의 김경수차장과 최선묵대리를 주축으로 안산사료공장 권유태수의사와 연천축협 지도계가 지역별 농장을 순회하며 이루어 졌다.
가축무료진료활동을 통해 가축질병에 대한 인식제고와 농가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고 현장중심의 지도사업으로 조합원과 친밀한 유대를 강화해 나가고자 실시한 이번 진료행사에서 지료팀들은 4일동안 50여농가를 순회하며 가축질병예방지도는 물론 진료와 일부 환축치료 약품을 공급해 농가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진료활동은 기초적인 임상진료를 원칙으로하고 중환축과 장기치료를 요하는 환축의 경우는 현지 개업수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계도하고 특히 이기간 동안 구제역 재발 방지를 위한 농가교육 홍보와 함께 이뤄져 농가들에게 가축질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 시켰다.
지난 5일 진료팀과 함께 농가를 방문한 이상철연천축협장은 "경기농협에서 연천축산인들에게 관심을 갖고 진료팀을 보내 농가들에게 가축질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어 무엇보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어 양축농가와 함께 하는 조합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