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림, 에이비안 종계 수입추진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4.03 13:04:25

기사프린트

(주)하림이 에이비안 종계수입을 추진하고 있어 그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하림은 과거 중원농장(현 피터슨지피에스)에서 공급해 왔던 에이비안 품종 종계를 조만간 수입, 시험사육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주)하림의 한관계자도 "많은 규모는 아니지만 시범적으로 에이비안 종계를 수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확인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코브종만으로는 충분한 병아리공급을 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부족분을 충당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이러한 하림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업계관계자들은 "하림이 사육 품종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다"며 촉각을 세우고 있다.
코브품종에 만족하고 있다면 그 사육규모를 확대하면 그만인데 굳이 타품종을, 그것도 시범적으로 들여올리 없다는 논리가 그것이다.
더욱이 코브나 에이비안 모두 같은 회사(0000000사)가 소유하고 있는 품종인 만큼 품종을 전환한다고 해도 공급상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한 종계전문가는 "일정한 사이클을 가지고 품종마다 자체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이로인해 그때 그때 각광받거나 인기가 떨어지는 품종이 반드시 출현하고 있는 것이 전세계적인 추세"라고 전제, "결국 이러한 맥락으로 코브에 대한 하림의 시각이 접근되면서 품종전환을 검토하고 있는 것 아니겠느냐"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이일호L21ho@chuks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