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성축협사료공장 ISO 9001 인증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4.26 00:00:00

기사프린트

홍성축협(조합장 이대영)배합사료공장이 농협 23개 사료공장중 가장먼저 ISO9001를 인증, 그동안 조합이 꾸준히 추진해온 사료품질향상노력이 결실을 거두고 또한번 조합사료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 조합이 생산하는 배합사료가 품질에서부터 생산에이르기까지 까다로운 ISO인증조건을 갖추고 ISO9001 2000년판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 국내에서 몇 번째 안가는 2000년 버전으로서 배합사료를 설계.개발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품질경영을 통한 양축가가 원하는 보다 높은 품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획득을 통해 기존의 품질관리 운영체계를 벗어나 전부서원이 체계화된 품질관리노력으로 보다 우수한 품질의 배합사료를 생산해 양축가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배합사료공급체계를 갖추고 이를바탕으로 조합원 양축가의 생산성향상과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의 이번 인증으로 사료시장의 무한경쟁시대속에서 가격이 아닌 품질로 사료시장에서 경쟁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조합사료의 품질에 대한 대외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조합사료의 품질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8일 조합회의실에서 있은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대영 조합장은 “홍성축협의 ISO9001인증은 품질향상을 위한 하나의 시작이며 이를 계기로 보다 고품질의 사료를 양축농가에게 공급한다는 자세로품질향상은 물론 고객써비스를 강화,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소득증대에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어 있은 감사보궐선거에서 안덕수 전대의원이 신임감사로 선출되었다.(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