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산축협, 자금증대운동 전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5.11 10:31:22

기사프린트

아산축협(조합장 맹준재)은 조합의 경영건전성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위해 자기자본의 확충이 중요하다고 보고 조합차원에서 출자금 증대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자기자본의 확대는 조합의 내실과 재무구조의 건전성 확보에 필수적인 것이 사실. 여기에다 출자금은 미래의 예기치 못한 수익변동과 각종 리스크의 부담에 대응하고 조합경영차원에서도 조합별 경영상황을 결정하는 등 경영평가의 기본이 된다는 점에서 조합은 자기자본 확대운동에 나서 임직원과 조합원이 보다 강한 조합 만들기에 돌입했다.
또한 조합의 경영안정성을 통해 농업인 실익사업의 확대는 물론 대고객 신뢰도 확대차원에서 임직원들과 조합원들도 조합이 추진하는 출자금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내조합이라는 인식아래 참여하고 있다.
조합은 지난 7일 임의원 및 작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개최, 출자금 증대운동에 앞장서 건실한 조합의 육성에 앞장선다는 등 3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출자금증액운동에 참여하기로 결의하기도 했다.
이에따라 조합은 출자금 증대와 충당금 적립 등 충실한 자기자본 확충을 통해 건실한 조합의 육성에 주력한다는 방침아래 임직원과 축산계장 및 조합원이 일체감 형성을 통해 출자금 증대운동에 동참을 독려하는 동시에 조합원과 보다 함께하는 조합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맹준재 조합장은 급변하는 급융환경에 대응하고 조합의 내실을 통해 조합원의 지원체제를 강화하기위해서는 출자금의 확대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합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출자금증대운동에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황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