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주축협조합원 정보화교육 열기 후끈

PC 활용 교육실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5.17 00:00:00

기사프린트

양주축협(조합장 윤기섭)은 최근 임원, 대의원 및 조합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조합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보화 교육을 통한 신기술 보급 및 축산업을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교육을 통해 다양한 축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가들이 컴퓨터 활용도를 확대해 나가고자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는 임원, 축산계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13일부터 17일까지는 조합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조합원 20여명은 추수가 끝난뒤 12월경에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의정부 삼보컴퓨터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에는 윤기섭양주축협장이 직접 교육생으로 참가해 조합의 임원들이 컴퓨터를 배우고자 열기가 가득했다.
윤기섭조합장은 "컴퓨터를 배우니 컴퓨터 안에 이렇게 많은 정보가 들어 있는줄 몰랐다"며 "조합의 홈페이지를 열어보니 조합장 당선 축하메시지도 들어 있는줄도 모르고 있었을 정도였다"고 말했다.
또 윤조합장은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받아 축산영농에 반영하여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조합과 조합원과의 효율적인 업무를 구축해 조합발전을 도모할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양주축협 정보화 교육은 PC 활용방법 및 운영방법, 인터넷정보검색, 인터넷검색활용법등을 통해 축산정보를 조합원들이 직접 찾아내는 방법들을 교육했다.<김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