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는 지난 20일부터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텔레뱅킹 음성인식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화기의 숫자 버튼을 사용하고 많은 서비스 코드를 외워야 하는 기존 텔레뱅킹과는 달리 고객음성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차세대 텔레뱅킹 서비스다. 따라서 타행으로 송금할 경우 음성만으로 "자금이체"나 "은행명"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게 됐으며 "잔액조회" "환율조회" "대학등록금납부" "농산물유통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음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텔레뱅킹 음성인식서비스는 "1544-2100번"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앞으로 기존 텔레뱅킹 전화번호인 "1588-2100번"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농협 금융기획실 관계자는 "이번 음성인식서비스 실시로 고객에게 한차원 더 높은 텔레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본인 목소리도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해 안전성 높은 텔레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