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힘으로 한우지킨다 한마음

한우만만운동 중간점검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6.04 00:00:00

기사프린트

한우를 지키기 위해 한우농가들이 성금을 모금하는 "한우만만운동"이 6천여만원이 넘는 성금이 모아지는 등 활성화되고 있다.
한우농가로서 한우를 지키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뜻에서 개인적으로 성금을 내는가 하면 보다 많은 농가들이 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시장을 돌고 단체를 방문하면서 모금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는 숨은 공로자들이 있다.
"한우만만운동"으로 모아진 성금으로 월드컵 기간중 "소 달구지 타고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한우를 홍보하는가 하면 한우고기 시식회를 마련해 우수한 한우 맛을 전 세계인들에 알리고 있다.
이규석 전국한우협회장은 지난 4월 9일 "한우지키기 결의대회"에서 제일 먼저 1백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회장은 ""한우만만운동"에 동참해 준 한우농가와 관계자 등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성원과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구제역의 발생으로 방역을 하느라 노고가 많으며 한우산업에 있어 구제역이 근절되지 않고는 한우를 지킬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제역 재발은 나 혼자만 잘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양축농가 전체가 같이 철저한 방역으로 막을 수 있다"며 한우농가들이 하나로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준 전북도지회장은 "한우사육두수가 계속감소하고 번식기반이 붕괴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수입생우마저 들어오려 하고 있어 한우산업이 최대 위기를 겪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런 상황에서 한우농가들 스스로가 한우산업을 지키기 위해 "한우만만운동"을 전개한다고 하니 수입생우를 막기 위해서라도 이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어렵지만 성금을 내게 되었다며 1백만원을 쾌척했다.
오교만 울산축협조합장은 " "한우만만운동"이 한우농가 스스로가 1만원씩 성금을 모아 한우산업을 지키기 위한 것인 만큼 한우농가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한우산업을 지키기 위해 참여했다"며 한우를 사육하는 농가라면 "한우만만운동"에 스스로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조합원중에 한우농가들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일선 축협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길 바라는 뜻에서 1백만원을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우만만운동" 추진본부장을 맡고 있는 남호경 경북도지회장이 50만원을 기탁했으며 전국한우협회의 창립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현재 명예회장을 맡고 있는 강성원 명예회장이 50만원을 기탁했다. 농협중앙회 송석우 농협축산경제대표도 50만원, 김용제 충남도지회장이 30만원, 김동수 C&C푸드시스템 대표가 30만원" 김인필 포천천하제일사료대표가 30만원을 기탁했으며 이밖에도 20만원, 10만원, 5만원, 3만원, 2만원, 1만원 등 정성어린 성금을 보내주었다.
단체별로는 경주시지부(지부장 최삼호)에서 우시장과 회원, 관내 축협 등 관련기관을 돌며 1백90여명으로부터 6백만원의 성금을 모금했으며 아직 참여하지 않은 한우농가들의 참여를 적극 권유하고 있다.
김해시지부 문유상 지부장과 강성기 총무는 "한우만만운동"을 통해 모아진 성금이 한우산업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관내 우시장을 돌고 관련 단체의 각종 회의나 모임을 찾아가 모금활동을 한 결과 전체 1백4명으로부터 4백3만원의 성금을 모아 중앙회로 올렸으며 이후에도 계속 모금 활동을 하고 있다.
울산시지부 전상철지부장은 임원 15명과 함께 "한우만만운동" 결의대회를 자체적으로 개최해 성금 모금활동을 전개했으며 관내 우시장에서 모금하고 회원들의 참여를 적극 권유해 3백37만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는 "한우만만운동"을 통해 성금을 모아 한우협회 중앙회에 힘을 실어 주어 한우홍보 등을 통해 한우산업을 지켜야 한다는 일념에서 적극 동참하게 되었으며 한우농가들 중에는 내가 아니어도 누군가 내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이제라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축산물등급판정소의 전직원이 한우산업 안정을 위해 2백12만원을 모금했으며 대구축협에서 2백만원, 김영옥 제일사료(주) 사장외 지역부장이 1백38만원, 논산시지부에서 1백96만원, 홍성시지부 1백65만원, 영주시지부 1백62만원, 삼척시지부 1백59만원, 김천시지부 1백40만원, 장흥시지부 1백36만원, 홍천시지부 1백36만원, 남해시지부 1백23만원, 정읍시지부 1백11만원, 고성시지부 1백5만원, 서산시지부 1백만원, 횡성시지부 91만원, 남원시지부 88만원, 대구경북한우조합 74만원, 남양주시지부 73만원, 부안시지부 71만원, 장성시지부 70만원, 천안시지부 70만원, 공주시지부 69만원, 고창시지부 66만원, 이천시지부 60만원, 전북 고창군 대산면 한우농가 51만원, 김제 봉남한우영농회 51만원, 선농발효(주) 임직원 일동 50만원, 장성운 전북한우조합장외 조합원 일동 50만원, 양주골한우회 회원일동 50만원, 음성청결한우회 50만원, 논산축산업협동조합 50만원, 종축개량협회 50만원, 고성가축시장 1백49만원, 옥천가축시장 82만원, 횡성가축시장 1백11만원, 남원가축시장 1백9만원, 장성가축시장 78만원이 모아졌으며 이밖에도 전국의 한우협회 지부에서 많은 성금을 보내주었으며 6월 들어서도 성금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곽동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