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주포크 전국 소비자 입맛 점령

제주양돈축협, 제주포크 인기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6.18 00:00:00

기사프린트

제주산 돼지고기가 청정성을 인정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제주양돈축협(조합장 오경욱)의 고급돈육 브랜드인‘제주포크’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제주산 돼지고기 가격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제주양돈축협은‘위생적이고 안전한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와 함께 하겠다’는 각오로 제주의 고급돈육 브랜드인 제주포크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생산에서부터 가공 유통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
제주포크는 제주의 맑은 물과 깨끗한 환경에서 사육한 돼지고기로 수출규격돈만을 엄선하여 각 부위별로 철저한 위생과 고도의 가공기술로써 돈육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시킨 신선하고 위생적인 돈육이다.
이에 따라 제주포크는 제주도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보증 및 품질인증을 받았다.
특히 제주포크는 제주양돈축협의 육가공공장에서 직접 가공처리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과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제주포크는 청정한 돼지고기를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을 통해 공급되므로써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제주산 돼지고기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가격안정에도 일조하고 있다.
최근 지속된 구제역 파동에도 불구하고 제주산 돼지고기는 오히려 연일 최고가격을 경신하는 등 계속 가격이 치솟고 있다.
이는 제주포크가 그동안 제주지역은 물론 육지의 소비자들에게 제주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포크는 제주도내 판매장과 서울 문정동 축산물판매장을 비롯 전국에 구축된 판매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제주양돈축협은 엄격한 품질검사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제주포크를 제주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제주=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