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사 퇴비사 각종 악취 오존으로 해결

황정환경, 대기탈취 시스템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6.21 00:00:00

기사프린트

돈사 및 계사등 축사내외 악취를 효율적으로 분해하여 주민과의 민원을 해소하고 환경축산을 영위할 수 있는 시스템이 황정환경(대표 조효석)에 의해 공급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황정환경에서 공급하고 있는 제품은 대기살균탈취시스템과 음수살균시스템 및 휴대용 가스 측정기로 축사내 황화수소, 메탄, 암모니아를 손쉽게 측정하여 쾌적한 축산업 영위와 생산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기탈취시스템은 대기중의 21% 산소를 분해하여 음이온과 오존을 발생시켜 축사와 퇴비사의 암모니아를 비롯한 각종 악취를 분해하고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를 살균하면서 실내먼지를 제거하고 발생된 오존은 다시 산소로 환원되어 2차 오염없이 가축에 피해없이 안전한 상태로 변화가 되어 발명특허 제0212876호, 제0229498호와 신용신안 제0172292호, 제0260001호, 제0260002호를 받아 축산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8백여농가에 2천여대의 공급으로 호응을 받고 있다.
기계의 설치는 축사밖에 설치하여 안정성을 높혔으며 옥외의 신선한 공기를 음이온과 오존으로 산화시켜 배관을 통해 축사내 골고루 분포가 되도록하며 축사내 가축의 밀도, 크기에 다라 발생량을 조절하여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게 되었다.
기계의 작동시 공기의 비타민이라고 부르는 음이온이 발생되는데 공기중 음전하(-)를 띤 음이온은 오존발생시 고주파에서 발생하며 머리를 맑게하고, 신경안정과 피로회복, 식욕증진의 효과가 있다. 음이온은 정전기에 먼지가 붙는것과 같은 원리로 공기중의 부유물질과 결합하고 결합된 먼지는 무게로 바닥에 낙하하게되어 탁월한 공기청정능력을 갖고 있다.
장점으로 축사내 냄새외 먼지제거와 살균을 할 수 있어 질병전염의 방지 효과가 있고 주변의 민원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축산업에 영위할 수 있다.
특히 퇴비사와 폐수처리장, 유기질비료공장에서도 주민의 혐오감을 해소가 될것으로 예측된다.
조사장은 기존 오존발생은 몇가지 방법이 있으나 성능의 유지등 내구성과 축사 및 사용장소의 크기, 장비의 청소등 관리측면에서 검토하여 좋은 제품을 사용하여야 후회를 하지 않을 것을 강조하고 악취에 관한 민원은 상담을 요청시 성심껏 답변을 해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박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