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연 DHA닭고기 판매 급증

(주)마니커, 전년동기대비 2배...1백40여만수 판매예상

뉴스관리자 편집장 기자  2002.06.24 10:53:14

기사프린트

(주)마니커(대표 한형석 www.maniker.co.kr)의 천연 DHA닭고기 판매가 급증, 기업 수익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마니커에 따르면 올들어 5월까지 DHA닭고기 판매량이 총 64만2천1백53만수에 달해 전년동기 31만3천4백9수보다 1백2%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DHA닭고기의 첫 출시기인 지난 2000년과 비교할 때는 무려 2백%이상 증가한 것이다.
특히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 DHA닭고기 판매목표가 지난해 보다 1백%이상 신장한 1백40여만수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다.
이에대해 회사측은 고급화되고 있는 소비자입맛을 감안, DHA닭고기를 통해 기능성 식품시장을 꾸준히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기능성닭고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DHA닭고기 출시 당시만해도 가격이 소비자들의 닭고기 제품 선택에 중요 기준으로 작용, 기존 제품 보다 60%이상 가격이 높은 DHA닭고기는 물론 여타 기능성닭고기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지는 못한 것으로 평가돼 왔다.
마니커의 한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천연DHA닭고기는 마니커 수익성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DHA 닭고기와 같은 고품질의 기능성 제품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분석에 따르면 마니커 천연 DHA닭고기의 DHA함유량은 0.07%에 달해 0.01%인 일반닭을 훨씬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