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전문농가 육성 본격화

  • 등록 2018.03.09 11:01:43
크게보기

보령축협, 한우아카데미 교육 개설

[축산신문 ■보령=황인성 기자]


보령축협(조합장 윤세중)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조합원 한우 아카데미 교육을 개설, 한우농가들에게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및 농가 소득 향상에 나섰다.
보령축협은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조합회의실에서 100여명의 관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조합원 한우아카데미 교육<사진>을 실시하고 사양관리를 비롯해 질병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문가 초청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윤세중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쇠고기등급제가 시행되면서 한우개량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한우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 함양으로 앞서가는 한우인이 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첫째 날 교육에서 농협중앙회 한우개량사업소 임연수 박사의 ‘한우 핵심 질병관리요령’에 대한 강의에 이어, 한경대학교 임호중 교수의 ‘한우사육단계별 사료급여 관리’란 주제의 교육이 있었다.
둘째 날에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승종원 처장의 ‘쇠고기 등급제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보령시청 이권행 축산팀장의 ‘축산관련법규 및 무허가축사 적법화’, 한국종축개량협회 이길환 본부장의 ‘가축개량을 위한 암소개량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보령=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