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축산농장 ‘탈바꿈’

  • 등록 2019.06.14 10:56:02
크게보기

영암 하늘농장서 축산환경 개선의 날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지난 12일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 영암축협(조합장 이맹종)과 함께 전남 영암군 군서면 소재 하늘농장에서 ‘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사진>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환 대표와 광주·전남지역 축협 조합장들이 참석해 밝고 깨끗한 축산농장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축사 벽면에 미소 짓는 농장주 부부의 얼굴을 그렸다. 축산분뇨의 퇴비화를 위한 부숙 촉진과 악취 발생을 막아주는 냄새 저감제 분무 시연도 진행했다.
김태환 대표는 “최근 축산업의 위기는 가축질병 뿐만 아니라 냄새 등 환경과 직결되는 것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 받는 축산업이 되기 위해서는 축산에 종사하는 우리 스스로가 환경을 보존하고, 깨끗하게 하려는 노력을 먼저 실천해야 한다”고 했다.
김석기 본부장은 “축산업이 농촌경제에서 차지하는 위치가 상당하다”며 “이제는 그 역량에 걸맞은 자연친화적 축산업 구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할 때”라고 했다.
■영암=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