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축협, 축산관련종사자교육…한우암소 검정사업 농가교육도

2019.07.10 10:57:11

[축산신문 심근수 기자] 경북 군위축협(조합장 김진열)은 지난달 21일과 지난 1일 축산관련종사자교육 및 한우암소검정사업 상반기 농가교육<사진>을 조합 대회의실에서 각각 실시했다.
 군위축협은 매년 2~3회에 걸쳐 축산관련종사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산농가들에게 각종 악성가축질병으로부터 ‘내 가축을 지킨다’는 방역의식을 높여주며 축사관리 및 주변 환경 개선으로 가축질병 없는 청정 군위군을 유지하는 환경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위축협에서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한우암소검정사업 또한 농가의 높은 호응으로 매년 참여 농가가 증가하고 있어 현재 관내 80여 농가가 참여중이다. 참여 농가의 거세우 도축성적도 해마다 성장하고 있어 농가의 암소개량 및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위축협 김진열 조합장은 “지속적인 한우암소검정사업 참여로 군위군 우량 암소 번식기반이 크게 개선됐다”며“지속적인 농가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군위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군위=심근수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