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충북지원, 축산물 이력제 안내 유튜브 채널 개설

2020.12.16 11:25:33

‘아이미트유’ 큰 호응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 충북지원(지원장 백장수)은 올해 1월부터 시행된 닭, 오리, 계란 이력제의 상시적인 안내 창구인 유튜브 채널 ‘아이미트유(I MEAT U)’를 개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동영상의 큰 장점인 반복성을 활용해 시·공간적 제한을 해소하고 상시 교육환경을 제공한 것이다. 또한 비교적 안정적으로 제도가 운영되고 있는 닭, 오리에 비해 유통경로 및 업무처리 방법이 복잡한 계란은 많은 제도 대상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이에 대한 교육자료로서 활용가치가 높다. 현재 유튜브 채널 ‘아이미트유’에서는 6편의 닭, 오리, 계란 이력제 사용설명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제도의 도입배경 및 제도 대상자의 이력관리시스템 회원가입 방법, 식용란 선별포장업·식용란 수집판매업 전산등록방법, 식용란 선별포장업·식용란 수집판매업·재포장 HACCP 등 현장에서 혼동하기 쉬운 용어에 대한 설명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백장수 지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 보다 방역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 비대면 영상교육은 제도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음성=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