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차례상 부정유통 축산물 어림없다”

2022.01.25 11:07:59

이력제 특별 점검 실시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충북도는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이해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식육포장처리업소 및 식육판매업소 등을 대상으로 지난 21일까지 ‘축산물이력제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축산물이력제는 가축이 출생해 축산물로 전환되어 유통되기까지의 전체 경로를 기록·관리하는 제도로서, 축산물 위생 및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력 경로를 추적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소비자는 이력 정보를 바탕으로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단속 범위는 국내산 쇠고기·돼지고기·닭·오리고기, 수입 쇠고기·돼지고기이며 계란은 이력제 시행규칙 개정 중이라 이번 단속에서 제외됐다. 
이번 특별단속에서는 ▲축산물판매업소 등의 수입·국내산 둔갑판매 ▲이력번호 미기재 및 허위 기재 ▲신고 기한 미 준수 등에 대한 영업자의 이행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안호 축산과장은 “부정 축산물 유통을 차단해 축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축산물에 의한 위생·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청주=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