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웍스코리아, ‘손 베임 방지 장갑’ 개발 공급

2022.02.23 10:59:20

친환경·안전 동시 충족…육가공 현장 ‘필수품’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무독성 코팅기술 적용…유해물질 오염 차단

절단 강도, 세계 최고 수준 소재…특허 출원


축산물을 가공하는 육가공장에서 칼과 장갑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도구로 칼을 사용하다 자칫 잘못해 장갑이 절단되면 손을 베이게 된다. 칼로 절단되지 않아 손 베임을 방지할 수 있는 친환경 장갑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주)이지웍스코리아(대표 이기봉)가 바로 그 업체로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인 최적의 무독성 우레아 코팅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친환경 산업용 안전 코팅 장갑을 제작해 납품하고 있다.

최고 품질의 장갑을 생산하자는 목표 아래 전 세계의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작업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손 베임 방지 장갑을 비롯 다양한 장갑을 생산하고 있다.

기존의 장갑들은 일반적으로 폴리우레탄, 일명 PU코팅과 합성고무인 NBR코팅이 되어 있는데, 이러한 코팅제들은 DMF라는 간독성물질 검출로 인해 문제가 되었고, 발암물질인 부타디엔이 포함돼 있다.

또한, 폐기 시 환경 오염을 유발해 EU와 미주지역에서는 강력하게 사용을 규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지웍스코리아는 작업자와 작업물, 그리고 환경을 생각해 세계 최초로 친환경 수성 폴리우레아 수지를 이용한 코팅 공정을 개발해 적용했다.

이처럼 제작한 친환경 장갑은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축산업이나 도축작업 등 먹거리를 다루는 곳은 물론 편의점, 물류 등 대인 접촉이 발생되는 상품을 다루는 현장에서도 유해물질에 대한 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작업용 장갑이다.

특히,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자체 개발한 ‘GROUND9’은 특허권을 보유한 제품으로 특수원사인 HCT, 초강력사인 UHMWPE·나일론·스판덱스 등을 주 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절단강도인 CUT 레벨을 자랑하는 베임 방지 장갑으로 축산물 육가공장에서 선호하고 있다.

이지웍스코리아는 현재 친환경 코팅수지, 최강의 베임 방지 섬유를 개발해 절단 저항 최고 레벨을 실현해 제품화하고 있으며, 아라미드섬유를 이용한 방열과 베임 방지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섬유를 개발 중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광주=윤양한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