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 국내 첫 수조 탈부착 자동급수기 개발·공급

2022.04.20 11:24:54

무용접·무피스화…편리성 극대·AS 용이

[축산신문 전우중 기자] 축사에서 사용되는 급수기가 현장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한 탈부착 형태로 개발되어 관심이 뜨겁다. 
가축용 급수기 제작 전문업체 (주)다온(대표 이근원)은 국내 최초로 수조를 탈부착할 수 있는 자동급수기<사진> 개발을 마치고 공급 중이다.
다온의 자동급수기는 여타 급수기와는 달리 수조를 탈부착할 수 있어 AS 발생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한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수조를 무용접, 무피스화했다는 것이다. 
이는 타사 수조의 경우 수조 밑 부분에 히터 걸이를 용접해 히터를 고정했으나, 다온의 자동급수기는 몸통에 히터 걸이를 부착해 수조에는 일체 피스 자국이 없다.
이외에도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수조를 교체할 수 있도록 고정피스 방식이 아닌 매미 고리 잠금장치를 국내 최초로 수조에 접목해 언제든지 신속하게 교체 및 AS가 용이하도록 고안되어 있다. 
아울러 원터치 배수구를 적용해 청소 시간 단축은 물론 이물질이 많을 때 원터치 뚜껑을 분리해 신속한 청소가 가능해졌다. 
특히 축사 관리 중 제일 큰 어려움이 겨울철 급수기 동파 문제인데 다온 자동급수기는 몸통 내부에 보온재를 부착해 열선 없이도 동파 걱정이 없다. 이는 감전으로 인한 불상사를 사전에 예방하려는 조치로, 설치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주)다온 관계자는 “다온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모든 제품을 환경호르몬 배출로부터 안전한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전우중 jwjung65@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