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료생산지원·사료값 보전 시급”

2022.05.25 11:01:16

대전충남축협운영협의회서 건의문 전달키로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배합사료가격 상승에 따른 대안으로 국내산 조사료생산 확대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우선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대전충남축협운영협의회(회장 천해수·아산축협합장)는 지난 16일 세종공주축협에서 제2차 협의회<사진>를 열고 사료가격 상승에 따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정부 차원의 사료값 보전과 조사료 생산지원 확대가 절실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천해수 회장은 “농협사료값을 부득이 올려야 한다면 민간사료가격을 올릴 때 같이 올려서 사료가격 인상으로 생긴 이익을 축산농가에 지원하는 방안도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은승 세종공주축협장은 “사료가격 인상으로 조사료 생산 확대의 중요성이 제시되고 있으나 지자체의 조사료생산 보조금이 너무 적고 지자체별로 10%에서 30%인 자부담 비율은 줄이면서 보조금 지원은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료공장을 직접 운영하는 당진축협 김창수 조합장은 “농협은 80%까지 비료값을 보전해주고 있다”며 “축협에도 사료값을 보전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사료는 사료가격 인상요인을 안고도 사료가격을 제때 올리지 못해 적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대로 가면 올해 결산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했다.  
이날 조합장들은 사료값 보전 건의문을 관련기관에 전달키로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공주=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