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직후 사료섭취량 극대화로 출하일령 단축

2022.06.02 13:16:12

㈜비타바이오, 자돈사료 솔루션 ‘돈의보약 도담도담'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비타바이오(대표이사 유기종)는 이유 직후 사료 섭취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돈 사료 솔루션을 제시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최근 고능력 모돈(다산성모돈)이 국내 양돈에 널리 보급되면서 직면한 다양한 문제가 양돈 생산성을 저해하고 있다. 특히 이유직후 급감하는 사료 섭취량은 회복에 최소 일주일 이상이 소요되고 떨어진 사료섭취량으로 인해 융모 길이의 영향을 주며 융모의 길이는 증체량과 직접 연관되며 출하일령에도 영향을 준다. 결국 사료섭취량을 늘려 빠른 회복과 증체량을 늘려 출하일령을 줄여야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다. 또한 이유 후 면역 공백 및 사료 형태 변화에 따른 소화율 감소, 흡수율 감소, 그로 인해 발생 되는 여러 가지 장내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 된다. 그중 장 환경 변화는 설사 문제와 직접적으로 연관된다. 장내 미생물 조성 및 장 환경은 사료 소화율, 흡수율에 영향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중요하다. 

‘돈의보약 도담도담 자돈사료’는 이유당일 사료 섭취량을 극대화해 융모의 빠른 회복과 성장, 빠른 증체로 출하일령을 단축시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높은 사료섭취량과 장건강을 위한 기술로 특수 기능성 다당류, 3세대 효소제, 특수 원료 및 면역력 증가를 위한 특수 한방 처방이 적용됐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