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냉장고에 문(門)을 달아주세요

2022.06.03 11:29:51

식약처-소비자단체협의회, 냉장고 문 달기 ‘싱싱樂 캠페인’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와 함께 냉장고 문 달기 ‘싱싱樂 캠페인’을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달간 서울·경기·부산 등 전국 22개 지역에서 실시한다.
‘싱싱樂 캠페인’은 싱싱함을 보관한다(LOCK)는 뜻과 즐거운(樂) 식생활을 보장한다는 중의적 표현으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서 대국민 공모전(3월 4일~20일)을 통해 선정됐다.
‘냉장고 문(門) 달기’ 사업을 소비자에게 알리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식약처는 대형마트·편의점 등 식품매장에서 냉장식품을 진열‧판매하는 개방형 냉장고에 문 설치를 확대하는 내용의 ‘냉장고 문 달기’ 시범사업을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식품안전을 향상시키고 에너지 절감, 그리고 탄소중립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싱싱樂 캠페인’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11개 회원단체가 참여한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냉장고 문 달기’ 시범사업 설명자료(기념품, 리플릿 등) 배포 ▲도어형 냉장고를 사용하는 식품 매장에 ‘싱싱樂’ 스티커 배부・부착 등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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