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동물복지 돈육 판매 확대…시장 차별화

2022.06.22 11:14:57

이마트·롯데마트 등 입점 확대…가치 소비 ‘견인’

윤주만 상무 “동물복지 기준에 맞춘 최상의 제품”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ESG경영 강화 및 축산업의 지속가능한 가치 확보를 위해 동물복지 제품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 롯데마트에 동물복지 제품을 입점하여 전 지점에서 판매하는 가운데, 올해 5월부터는 이마트 무인지점 전 지점으로 판매를 확대하면서 동물복지 제품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충분한 사육공간과 건강한 사육환경,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길러지는 동물복지 돼지는 77% 이상이 선진포크한돈 동물복지로 생산된다. 2022년 5월 기준 국내 동물복지인증 돼지농장은 총 17개로 선진은 10개 농장에서 전체 사육두수 약 4만 8천두 중 약 3만 7천두의 동물복지 돼지를 사육하고 있다. 

사람 편의 위주 사육방식에서 벗어나 동물 본연의 습성대로 건강하게 길러지는 동물복지 돼지는 ▲농장단계 ▲가공단계 ▲유통단계 등 전 과정을 동물복지의 엄격한 기준을 거쳐 소비자에게 건강한 제품으로 전달된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1만 마리 이상 국내 대형 동물복지 인증 농장 제일종축에서는 마리당 사육 면적이 6.64㎡로 동물복지 기준인 2.3㎡에 비해 약 3배 넓은 사육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암모니아 농도(ppm)를 동물복지 기준에 비해 현저히 낮은 1~5ppm 이하를 유지하고 있으며, 돼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놀이기구도 설치했다. 

가공단계에서도 기준이 굉장히 까다로운 선진포크품질관리시스템(SPQS)으로 생산되며, 미생물 증식을 최소화하고 교차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선진포크한돈 가공장에서 1순위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물복지 제품은 가장 최상의 스펙으로 생산, 유통한다. 

선진포크한돈 동물복지 제품은 전국 거점망을 통해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온도를 유지하며, 동물복지만의 유니크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한정된 판매처에서만 유통하고 있다. 

선진포크한돈의 동물복지 제품은 입점 초기 높은 단가로 수요가 높지 않았으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등심 뒷다리를 중심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특히 미취학 자녀가 있는 가정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선진 식육유통BU장 윤주만 상무는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갖춘 동물복지 인증농장에서 기른 돼지를 대형마트 등 판매처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부위의 동물복지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