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씨제이피드앤케어, 새우용 박테리오파지 업무협약

2022.08.04 18:04:52

새우질병 제어 새 모델 제시...인도네시아·베트남 수출 기대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씨티씨바이오와 씨제이피드앤케어가 협력해 박테리오파지 기술을 이용한 효율적 새우질병 제어기술 보급에 나선다.

씨티씨바이오와 씨제이피드앤케어는 지난 7월 28일 바이오시큐리티(Biosecurity)를 기반으로 한 새우질병 제어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씨티씨바이오는 씨제이피드앤케어에 새우용 박테리오파지 제품을 공급하고, 씨제이피드앤케어는 향후 국내 판매는 물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수출을 추진하게 된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미 닭, 돼지용 등 다양한 박테리오파지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에 판매 중이다. 
씨제이피드앤케어는 국내·외에서 사료 등 축산업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매출 비중이 약 80%에 달할 정도로, 수출에서 높은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재환 씨티씨바이오 전무는 “박테리오파지 기술이 새우양식 산업에 새로운 질병 제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협약이 박테리오파지 수출 사업 활성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영길 kimy2908@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