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활동 강화…농가 고충 적극 알리자”

  • 등록 2022.09.07 10:02:56
크게보기

충북축산단체협의회 열고 현안 논의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도지사·도의원과의 잇단 간담회 통해

축종별 농가 애로사항 적극 건의키로


북축산단체협의회(회장 이종범·한우협회 충북도지회장)는 지난 8월 30일 청풍명월한우 회의실에서 충북 축산단체협의회<사진>를 열고 축산 현안을 논의했다. 

이종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북 축산단체협의회가 작지만 강한 축산단체가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며 “사료값 상승, 가축 질병, 환경 규제 등 축산업을 둘러싼 현실이 매우 힘겹지만 단합 만이 모든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는 22일 충북도지사와의 간담회, 23일 충북도 산업경제위원회 도의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축산농가들의 어려움을 전하고 충북 축산농가들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농정활동을 강화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오는 22일 충북도지사와 축종별 단체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충북 축산인회관 건립, 경축순환농업(지력 증진사업) 지원사업에 있어 부숙 퇴비 살포 시에도 지원해 줄 것, 조사료 생산 지원 확대 등에 대한 건의 및 축종별 애로사항을 건의키로 했다. 

또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청주 농산물 유통센터(농협 하나로마트, 방서동) 광장에서 개최되는 ‘충북 한우랑 축산브랜드 축제’, 10월 21일 충북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될 ‘2022년도 충북 축산인 한마음체육대회’ 등에 대해 논의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청주=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