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프가 만든 돼지를 위한 요리를 아십니까”

2022.09.07 10:31:38

팜스코, 가공사료 전문 쉐프의 작품 ‘마스터쉐프’ 출시

고곡가·친환경·탄소중립을 위한 맞춤 요리
수익성 향상·사료요구율 개선·분뇨배출량 감소…3대 혁신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가 돼지를 위한 정성이 가득 담긴 요리를 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팜스코는 최근 가공사료 전문 쉐프가 만들었다는 것에 방점을 찍고, 완전 가공 펠렛 젖돈·육성돈 프로그램인 ‘마스터쉐트’를 내놨다.
고곡물가 시대인 만큼 배합사료 가격도 크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과 탄소중립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사료효율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율이 높아 사료효율이 우수한 가공사료가 필수적인 이유인 것이다.
선진국에서는 대부분 육성단계에서 펠렛 가공으로 사료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도 가루사료 또는 부분 가공사료를 사용하는 농가가 적지 않은게 현실이다.  
이미 지난 2004년부터 한돈 가공사료의 적용을 선도해 온 팜스코는 최신 연구와 가공 기술을 집약해 자체 농장에 전면 적용, 그 효과를 검증한 펠렛 형태의 완전 가공사료 ‘마스터쉐프 시리즈’를 출시했다.
팜스코가 돼지를 위해 정성스럽게 요리한 ‘마스터쉐프 시리즈’는 사료요구율의 개선과 지육률의 향상으로 농가의 수익성을 향상시키며 배합사료를 절약하고 분뇨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친환경 양돈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
실제로 가루사료 대비 펠렛사료를 적용했을 때 FCR이 0.2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일당증체량 증가로 출하일령이 단축되고, 소화율 향상 및 강건성 강화로 지육률이 증가하고 있음도 확인됐다.
이런 결과로 친환경 양돈과 농장의 수익성 향상, 지속가능한 양돈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관리자 dhkswo5349@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