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환경 변화, 국가 차원 농업 발전방안 필요”

2022.09.16 08:57:51

정희용 의원, ‘기후위기 대응과 식량안보 위기 해법 모색’ 토론회 개최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경북 고령성주칠곡)은 지난 15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기후위기로 위협받는 식량안보, 지속가능한 농업발전을 위한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토론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기후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농업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대한민국 식량안보 확립을 위한 대책 마련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발제는 APEC기후센터 원장 권원태 박사와 이나라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 부소장이 맡았으며, 토론은 좌장인 전의찬 세종대학교 석좌교수와 이상만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 김규호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안중배 부산대학교 대기환경과학과 교수, 전종안 APEC기후센터 선임연구원, 김찬호 그린랩스 최고커뮤니케이션 책임자(CCO)가 참여했다.

특히 이날 토론회에서는 식량위기에 대응하는 FAO의 역할 등 국제공조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으며, 국내에서도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민관협력이 필요하다고 지적됐다.

정희용 의원은 농업은 기후변화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분야로서 기후변화에 따른 식량안보 문제는 더 이상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지금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라며 앞으로 변화된 기후환경에 맞춰 국가 차원의 지속가능한 농업발전 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