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자> 논산시 축수산과 이호철 과장

  • 등록 2022.09.21 10:28:11
크게보기

“축산농가 소득 향상 위한 행정지원 역점”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사육환경 개선·질병 청정화로 축산 이미지 개선

스마트 축산 조성 확대…지속가능한 토대 구축


“축산행정의 목표는 축산농가들의 안정적인 양축 환경 조성에 있다고 봅니다. 다양한 행정적 지원으로 논산시 축산농가들의 소득 향상에 주력하는 축수산과가 되겠습니다.”   

지난 7월 1일자로 축수산과장에 부임한 논산시 이호철 축수산과장은 축산에 대한 애정과 각오가 남다르다. 논산시 축산업과 축산행정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이 과장은 축산인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축산행정을 강조하고 있다.

“논산시 백성현 시장의 시정목표 1호가 농업일 정도로 시장도 농업에 애정과 관심이 많습니다. 논산시는 농업예산을 20%나 획기적으로 증액해 논산시 농업발전을 위한 지원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이 과장은 “논산시는 올해 축산농가 육성사업, 냄새저감 및 분뇨자원화, 동물보호 등 179개 축산사업에 126억원의 축산예산을 지원해서 미래 지속적인 축산업육성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과장은 “축산업은 환경오염이라는 부정적 이미지 개선을 위해 친환경 사육기반 조성과 재난형 악성가축질병을 근절에 역점을 두고 사랑받는 축산업 조성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기후 변화와 고령화된 농촌 현실에 대응해 ICT 융합의 스마트 축산 도입 확대에 역점을 기울이겠다는 이 과장은 “중장기적 논산시 축산 발전전략을 수립, 추진해 축산농가의 소득 향상과 축산환경 개선을 통한 지속가능한 논산시 축산의 청사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논산=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