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납축산물, ‘이물 제로 도약의 해’ 선포

2022.09.28 11:06:23

농협, 일선축협 군납 책임생산감독자 워크숍에서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는 군 급식에 공급하는 축산물에 대한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군납축협 담당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1일 농협은행 제주수련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농협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군납 축산물 ‘책임생산감독제’에 따라 80여명의 책임생산감독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구매요구서 주요 개정 및 품질보증 유의사항, 책임생산감독자 보수교육, 군 급식 사업 주요 현안이 발표되고, 군 급식 경쟁력 강화방안을 주제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주요 사례 공유를 통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전문성을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워크숍 참석자들은 ‘이물 ZERO 도약의 해’ 선포식을 갖고 이물 ZERO 등 양질의 축산물 공급을 통해 군 급식 축산물 품질·안전 구현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김칠석 농협축산유통부장은 “군 급식사고 차단을 위해 책임생산자들의 역할이 막중하다. 장병 입맛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 개발 및 품목 확대를 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신정훈 jw313@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