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3일 젖소 저지종 산업 활성화 위한 공청회

2022.12.07 09:02:15

축산진흥센터, 농가 의견 청취해 사업 추진 방향 설정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경기도가 저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는 갈색 젖소 저지종 산업 육성·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 경기도축산진흥센터 회의실에서 ‘저지 산업 육성 공청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저지종의 장점 설명과 저지소로의 전환을 원하는 농가의 의견을 듣고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자 마련됐다. 공청회에서는 먼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의 저지 육성 방안(동결정액 및 수정란 생산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저지 소 보유 기업인 서울우유협동조합측에서 그간의 저지종 증식 과정과 현재의 저지 사육현황 등에 관한 발표와 함께 저지 사육 기반 구축 농가의 저지종 번식방법 등 실제 농가의 경험도 들을 수 있다.이어 발표 내용을 토대로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며 농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이강영 소장은 “저지 산업 발전을 위한 농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이라며 “전국 낙농 1위(40%)를 차지하는 경기도의 위상에 걸맞게 신품종인 저지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민병진 alstltl@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