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요리든 딱 한 스푼으로 맛의 차원을 올려주는 비법소스!”

2022.12.07 10:06:12


하림, 30시간 이상 우려내 풍부한 감칠맛 자랑하는 치킨스톡출시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하림이 국내산 닭고기를 비롯한 14가지 천연재료를 30시간 이상 진하게 우려낸 치킨스톡을 출시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 정호석)은 지난 5일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해 외식 못지 않은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딱 한 큰술로 맛의 차원을 올려주는 소스를 선보였다고 알렸다.

 

하림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치킨스톡은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에 양지, 사태, 표고버섯, 멸치, 다시마, 각종 야채 등 14가지 천연재료를 진하게 우려낸 제품으로 특히 향미증진제를 넣지 않고, 닭고기 본연의 풍미를 농축한 치킨베이스 함량을 55%로 끌어올려 깊고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일품이다.

 

미역국, 계란탕, 김치콩나물국 같은 국물요리는 물론 볶음밥이나 계란찜을 만들 때 소금이나 다른 조미료 대신 사용하면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는 것. 치킨스톡 1큰술(10g, 2인분 기준)만 넣으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요리를 자주하는 주부는 물론 요리가 서툰 소비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하림 치킨스톡은 액상형이라 물에 따로 녹일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 짜서 사용하면 된다. 누구나 한 큰술만 넣으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좋은 재료를 정성스레 우려 진하게 맛을 냈다한식은 물론 중식, 양식 등 어느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하림 치킨스톡이 요리의 품격을 높이는 주방 필수템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림 치킨스톡제품은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판매되며, 추후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 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서동휘 toara@nate.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