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산비 시대, 조사료가 희망> 대성ENG

2023.02.10 11:24:20

36년간 TMR 사료배합기·플랜트 전문생산 기술·노하우 ‘탄탄’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유)대성ENG(대표 조준종)는 1987년 출범하여 36년간 TMR 사료 배합기 및 TMR 플랜트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운영지원본부, 생산본부, 고객관리본부 등 3개 본부중심으로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사료 공급기, 스마트팜, 전기·전자제어로 대성시스템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36년의 기술개발을 통한 많은 제조기술을 축적, 농가형 배합기로 고정식, 레일식, 발효식과 차량탑재형 자동사료 공급기, 측면형 퇴비 살포기 공급과 최근에는 사각형 사료 압축 포장 포장기 및 수직형 버티칼 배합기를 개발, 축산농가와 TMR 공장, 축분처리 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사각 압축 포장기 DSW-SI200Ⅱ

톤백 압축 포장 작업시간 크게 절감

정사각형 베일, 보관 공간 효율 활용


TMR 사료, 농산부산물, 잔류물, 퇴비, 축분, 폐기물 등 압축 포장 작업에 드는 시간을 1톤들이 톤백 대비 60% 절감할 수 있는 포장기로 정사각형 기둥 형태의 사각 압축 베일은 공간 활용 및 적재보관이 쉽다. 

배합기로부터 혼합 배합된 사료나 퇴비 등 포장 대상이 포장기 투입 호퍼로 투입하면 대상물을 상하 및 전후, 좌우로 가압하여 압축하고, 압축된 포장물을 바로 정사각형 형태로 곤포하여 랩으로 포장 밀봉, 공간 활용 및 적재보관이 쉽도록 포장할 수 있으며, 오랜 기간 보관과 사료 변질 방지 및 이동이 편리하다. 

사료를 압축 및 포장하는 과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게 한 사료 압축 및 포장 장치로 농산부산물, 잔류물, 퇴비, 축분, 폐기물 등 압축 포장 작업이 가능하고 톤백 작업 대체로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다.

베일 사이즈는 가로 80cm, 세로 80cm, 길이 120cm의 정사각 기둥 형상으로 제품에 장착된 계량 장치를 통해 베일 무게를 조절할 수 있고 여러 층으로 쌓아 야외 보관할 수 있어 축산농가와 사료 생산공장 모두에게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급이 관리할 수 있다.



수직형 사료 배합기

중력 활용 배합, 빠르고 고르게 

전기 소모량 적어 운영비 절감


투입되는 조사료와 사료 형태에 따른 칼날 조정이 가능하다. 배합은 스크류 오거와 달리 중력을 활용한 배합방식으로 배합시간 단축, 운영비 절감에 효율적이고 균일한 혼합이 가능하다. 

배합기 내에서 사료 흐름을 최적화하여 용적률을 증가시키고 많은 양의 사료를 더욱 빠르고 고르게 배합하고 배출한다. 소화율을 높이는 수분 사료의 이상적인 혼합기능을 발휘하는 수직형 사료 급이기는 사료 형태에 따른 칼날 조정이 가능하여 투입 배합할 원료에 따라 2종류의 오거축에 3종류의 칼날로 교체 사용할 수 있다. 수직형은 중력을 활용한 배합방식으로 배합시간이 짧아 전기 소모량이 적고 운영 절감이 가능하다. 공급되는 기종은 수직형 사료 배합기 DSA 240-540 고정식과 수직형 사료 배합기 DSA 240-540 레일형이 있으며 효율적이고 균일한 혼합이 가능하다.


레일식 사료 배합기

4륜 구동으로 부드러운 주행

배합시간 조절…과부하 방지


철도 레일에 사료 배합기를 활용한 TMR 사료 배합기로 4륜 구동 방식으로 주행이 부드러우며 트로리바 또는 평케이블 전선 방식의 전력공급 장치와 특수 설계된 전기콘트롤 장치로 작동이 편리하다. 

레일식 사료 배합기는 우사에서 전후진 사료 급이기가 무인으로 이뤄져 사료 급여 시간 단축과 사양 관리가 편리하다. 

배합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과부하 정회전과 역회전으로 기어박스와 오거축 보호 기능이 있는 TMR 사료 배합기로 용량별·규격별 다양한 제작이 가능하고 한국 실정에 맞도록 건초 및 볏짚 절단 기능이 있다. 

2-오거 타입의 탁월한 배합 능력으로 원료 투입구인 대용량의 리어 버킷과 타이머에 의한 원하는 시간에 작동과 정지 배합시간 조절과 과부하 시 정역 기능이 있다. 


고정식 사료 배합기

건초·볏짚 환경별 맞춤 절단

다양한 농부산물 활용도 높여


2-오거 타입의 탁월한 배합 능력의 고정식 사료 배합기는 용량별· 규격별로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고 국내 환경에 맞도록 건초 및 볏짚 절단 기능을 강화했다. 

배합 원료 투입구인 리어 버켓은 대용량으로 원료 투입이 손쉽다. 배합시간 조절 가능과 과부하 시 정역 회전 기능이 있다. 가장 보편적인 배합기로 고정식 사료 배합기는 사용 농가의 다양한 농부산물 활용으로 사료비 원가 절감과 축산물인 유량 및 유지율 증가를 꾀할 수 있다. 


차량탑재형 사료 공급기

엔진유압·전기방식 2종 맞춤제작 

전기배선 모듈방식 탈부착 용이


기동성이 좋은 엔진 유압 방식과 DC 전기방식 2종류와 농가 실정에 맞도록 주문 제작이 가능한 차량탑재형 사료 공급기는 엔진 유압 방식으로 자체 동력 시스템으로 전기 배선 모듈 방식으로 탈부착이 쉽다. 

엔진 유압 방식은 차량 탑재형으로 자체 동력 시스템을 이용한 전기 배선 모듈 방식으로 탈부착이 쉬우며 차량탑재형 사료 공급기는 1~1.4톤이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차량 이동으로 기동성이 좋고 농가 규모에 맞는 모델 제작이 가능해 1∼2.5톤이 가능하다. 축사 내 사료 조에 직접 공급함으로 노동력과 시간, 사료 포장비를 절감할 수 있다. 휘발유 엔진 유압 방식으로 강력한 동력을 발휘하며 전기배선 모듈 방식으로 탈부착이 쉽다. 

DC 전기방식은 차량탑재형으로 차량 기동성이 좋고 농장 간 이동이 편하다. 차량에 탈부착할 수 있고 전기배선 모듈 방식으로 탈부착이 쉬우며 차량탑재형 사료 공급기는 1~1.4톤이 있다.

축사 내부에 차량이 진입하여 사료조에 직접 공급함으로 노동력과 시간, 사료 포장비를 절감할 수 있다. 차량 내 DC 전기와 배터리 충전을 이용함으로써 정숙성을 유지하고 배터리 충전으로 유지관리비가 절감된다.  


고정형 화식 및 발효 사료 배합기

소화율 향상·에너지 효율 극대

사료가치 제고…고곡가시대 적합


 발효 사료 배합기는 소화율을 높이는 수분 사료와의 이상적인 혼합기능으로 고사료가 시대에 적합한 제품이다. 

화식 및 발효 사료 배합기는 소화율을 높여 사료의 에너지 효율 극대화와 농산부산물 발효로 사료가치를 높이고 기호성을 높인다. 

소, 돼지, 닭, 사슴 등 가축 사료제조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호성 증진을 위한 농장의 특성을 맞춤 사료 제품 제조에 활용하여 수분 함량이 높은 다즙 사료와의 이상적인 혼합기능에 발효 사료 배합기를 접목한 사료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농산부산물인 전분 부산물 발효 사료를 만들어 기호성과 소화율을 높여 사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사료를 제조, 활용할 수 있다. 

발효 배합기는 열매체 발효기로 기존제품 대비 발효시간을 단축하고, 한우 농가에서 화식 사료 제조기와 발효 사료인 TMF로 사용할 수 있어 사료비 절감 효과와 균형 사료 공급기능과 기호성 증진 사료로 제조하여 활용할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박윤만 qkrdbsaks@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