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산비 시대, 조사료가 희망> 명진아그리텍

2023.02.10 13:53:52

글로벌 유수 장비 공급 40년 외길…조사료 자급 확대 기여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명진아그리텍(대표 안준규)은 40년이 넘은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기업으로 세계 각국에서 경쟁력 있는 조사료 및 축산작업기을 공급하고 있다.

명진아그리텍은 Kemper 옥수수 수확기, KRONE 원형결속기, 모우어, 반전 레이키, 테더, 고압축 대형 사각베일러, UNSELD Technic 사일리지 베일러, AGRONIC 마이즈베일러, FARESIN 트랙터형 고가 작업차 핸드러, 자주 및 견인식 사료 배합기, SIP 디스크 모아, 실버컷 모아, 드럼 모아, 반전 집 초기, 하베스토아, AG-BAG사의 사일리지 충전기, 덴마크 HE-VA사 진압기, SOLA사 파종기, Agromehanika사 농약 살포기 스프레이 붐, SS기, 최근에는 튀르키예(터키) 인라인 사각 베일러 KE520, 사료작물 수확기 FIMAKS BIG DRUM 3000, 전후방 트랙터 수입 공급으로 조사료 경영체와 축산농가에 조사료 품질 향상과 자급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각 베일러 KE520

작물 흘림 없이 빠르게 성형

경사지에서도 동일작업 수행

튀르키예(터키)에서 수입 공급하고 있다. 사각 베일은 원형 베일보다 비교적 깨끗한 상태의 볏짚과 조사료를 수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볏짚과 조사료를 모으고 운반해서 쌓고 보관하는 작업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해야 해서 많이 힘든 단점이 있다. 

원형 베일은 작업속도가 빠르고 대량작업에는 적당하나 작업 과정에서 네트와 랩 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단점과 중량으로 기계장비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좁은 공간에 저장할 때 사각 베일은 공간의 활용성에 장점이 있고 운반할 때 우수한 적재성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반과 보관이 장점 있다. 

사각베일러는 트랙터 동력 50hp로 베일 작업을 할 수 있다. 사각 베일의 크기는 높이 36×넓이 46×길이 30·135cm, 베일 무게 20~40kg으로 원형과 달리 장비 없이 운반 및 사용이 편하다. 베일 작업은 픽업 폭 193cm, 결속기 수 2개로 작업한다, 작업 회전 속도 120rpm 기어박스로 견고하고 강력한 부드러운 작업을 수행하며 픽업 양측의 오거는 원만한 작물 흐름 수행과 중앙 집중 주유식 결속장치와 먼지떨이 팬은 결속 실패율을 현저히 저하시켜 최대한의 작업성능을 발휘한다. 

고밀도로 압축 생산된 사각 베일은 완전한 직사각형으로 적재와 운반에 매우 유리하며 그간 국내에 공급된 기존 사각 베일과 완전히 다른 작업성능으로 작업효율을 향상한다. 

인라인 사각 베일러 KE520은 베일 성형을 위해 픽업 인입과 장비 투입에 포크시스템 채택으로 작물의 흘림이 없어 베일 성형 시간과 연료 절감을 할 수 있다. 좁은 면적에서 작업해야 하는 한국지형에 맞도록 튼튼한 기계구조로 부정지나 경사 등에서도 동일한 작업성능을 발휘하고 193cm 픽업 폭과 낮은 픽업 장치는 어떠한 작물도 완벽히 작업이 가능하다.   


사료작물 수확기 Turkiye(튀르키예) FIMAKS BIG DRUM 3000

옥수수·라이그라스에 목초까지

모든 작물, 만능수확 작업 가능

조사료 확보를 위해 옥수수 재배에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나 작물의 특성상 계절적인 조건에 의해 수확할 수 있는 기간이 제한적이고 일기 변화에 따라 품질이 좌우되고 있다. 수확 작업 시기를 놓치게 되면 급속히 사료의 가치로서 품질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경영적인 측면에서 사료작물 수확기의 성능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구입해야 한다. 

FIMAKS BIG DRUM 3000은 하계 사료작물의 여왕인 옥수수를 비롯한 라이그라스, 극동6호 등 모든 사료작물 수확이 가능한 만능수확기로 키가 큰 작물이나 줄에 상관없이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돌출형 이빨에 붙은 인입 드럼은 극단적인 작업조건에서도 농작물의 손실 없이 인입량을 보장한다. 특수 내마모성 코팅을 한 절단 칼날 및 고정칼날 사용으로 작업성능이 우수하다. 

Turkiye(튀르키예) FIMAKS BIG DRUM 3000은 하베스트 작업성이 좋아 대량 작업 때 인기를 얻고 있는 기종으로 옥수수 줄과 관계없이 수확할 수 있으며 특히 목초까지 수확 가능토록 제작되어 기존의 쵸파의 기능도 겸할 수 있어 쵸파와 콘 하베스트의 역할을 겸할 수 있다. 

특징으로 원형 드럼 회전날이 12개로 작동해 절단하기 때문에 도복이나 잡초 외 산야초, 호밀, 라이그라스, 수단그라스 등 다양한 사료 작물를 수확할 수 있다. 독특한 드럼형 칼날로 절단 길이를 손쉽게 조절 가능하며 보수 정비가 적고 배출구는 운전석에서 조절되며 작업기의 장착은 트랙터 측·후방 어느 곳이나 장착, 작업이 가능하다. 작업 폭 3m, 절단 길이 4.3~12mm로 트랙터 180마력의 동력에 PTO 1천000rpm으로 작업한다. 

옥수수는 도복이라는 큰 문제점이 있는데 예취부의 드럼 높이를 낮춰 도복된 옥수수를 효율적으로 예취하고, 3m를 한꺼번에 소화함으로써 작업성능이 월등히 높다. 




가변원형 베일러 독일 KRONE Comprima F155XC

내마모성 향상·유지비용 낮춰

손실 없이 작물 인입, 허실 방지

독일의 크로네(krone)사로부터 수입한 결속기로 가변형 F155XC 가변원형 베일러는 새로운 Easy Flow 픽업은 매우 빠른 속도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내마모성을 향상시켜 유지보수 비용을 낮추었고 기존의 시스템보다 30% 향상된 속도로 작물의 손실 없이 깔끔한 인입이 가능해 허실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193cm의 와이드 픽업으로 많은 양의 작물 인입이 가능해졌으며 특수 제작된 측면 오거에 의해 상대적으로 좁은 챔버 안으로 막힘없는 흐름을 보장하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베일 챔버에 설정된 베일의 크기에 따라 베일 지름이 결정되는 가변형 베일러다. 베일의 지름을 Ø120~150×120까지 벨트와 바를 이용한 성형방식은 바 사이의 공간으로 이물질 배출이 수월해 깨끗한 베일생산이 가능하며, 2가지 압력조절 방식을 이용해 고압축의 조사료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많은양의 작물이 일시에 몰리게 될 때 기계의 막힘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플로우 드롭을 장착해 원활한 흐름을 유지할 수 있고, 또한 칼날 교체 작업에서 플로우 드롭 측면의 육각 부분을 돌려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Krone(크로네)는 캠트랙 없는 픽업 장치를 사용한 최초의 제조업체로써 특수디자인 된 아연도금 스크래퍼 안으로 타인이 들어가 작물의 인입을 막힘없이 유지하는 픽업 시스템이다.

크로네의 특수 고무벨트는 3겹의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이 혼합된 직물 층과 가황 처리된 고무벨트로 만들어져 확실한 강도를 보장하고 베일링 바가 계속적으로 회전하면서 마른 볏짚 및 생풀과 관계없이 고품질의 베일을 만들어 준다. 바와 바 사이 약 8㎝의 간격이 있어 베일 작업 시 이물질 배출이 원활하다.


전방 모우어 독일 KRONE Easy Cut F320CV

기어박스 변경으로 후방작업 가능

일체형 예취판 적용…내구성 향상

전방용 모우어로 기어박스의 변경으로 후방작업이 가능한 기종으로 스틸 V자 컨디셔너 핑거로 마모가 적으며 도리깨 방식으로 막힘없는 컨디셔닝 기능을 발휘한다(600rpm/900rpm).

일체형 예취판 적용으로 내구성을 향상했고 세이프 컷 시스템 등 이물질에 의한 충격이 있을 때 롤핀이 끊어지며 디스크를 상부로 약 15mm 상승시켜 회전 중인 옆 디스크와의 간섭을 피해 계속된 작업이 가능한 장치(볼트 4개만 해체해 롤핀 교체가 가능) 장착으로 뛰어난 안전성을 보장한다. 칼날의 교체 또한 제공되는 전용 도구를 이용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Safe Cut(세이프 컷)은 충격 시 롤핀이 끊어지면서 디스크가 상부로 15mm 상승하며 회전을 멈추어 스퍼기어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계속하여 회전하는 옆 디스크와 간섭을 피해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안전시스템이다. 디스크 상부의 볼트(4개)를 해체하고 안쪽 별 모양의 너트를 제공되는 도구로 푸신 후 롤핀을 다시 끼워 넣으면 모우어는 처음 그대로의 성능을 발휘한다. Easy Cut 모우어는 Krone(크로네)만의 독특한 보호 시스템과 안전성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SOLA 옥수수 파종기 PROSEM-P 255, PROSEM-P 300

정확한 파종으로 씨앗 절감

결주 방지로 수확량 높여

스페인 SOLA 옥수수 파종기는 세계적으로 파종기 전문회사로 알려진 업체로 가장 튼튼하고 정밀한 파종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공급하고 있는 SOLA 옥수수 파종기는 정확한 파종으로 씨앗을 절감하고 결주를 방지하여 옥수수 수확량을 높인다.

우수한 파종기로 인정받은 파종기로 옥수수 1알씩 정확하게 낙종하여 파종과 시비까지 이루어져 작업의 효율성과 씨앗 낭비를 줄이고 결주 발생이 없어 수확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공급하는 PROSEM-P 255, PROSEM-P 300는 4줄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4조 식으로 1회 1조 PROSEM-P 255 파종간격 33~75cm로 조절 가능하며 작업 폭은 2.55m까지 조절할 수 있다. PROSEM-P 300도 4줄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4조 식으로 1회 1조 파종 간격 33~90cm로 조절 가능하며 작업 폭은 3m까지 조절할 수 있다. 각 제품 파종기의 파종할 씨앗의 크기에 따라 낙종 판을 교체하여 무, 콩 등 다양한 씨앗을 파종할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박윤만 qkrdbsaks@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