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산비 시대, 조사료가 희망> Y.S인터내셔날

2023.02.10 14:10:20

고객 가치 창출 최우선 경영…‘영농현장 동반자’ 신뢰 구축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과 고객의 약속은 생명처럼’이라는 슬로건 아래 처음 시작한 때와 똑같은 마음으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는 Y.S인터내셔날(대표 유신)은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을 통해 고객의 신뢰 구축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기술과 제품으로 고객과의 신용과 서비스를 수행해 가는 과정을 통해 시작부터 끝까지 든든한 비즈니스 동반자의 모습을 구축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국내 조사료 자급화와 품질을 높이기 위해 성능이 뛰어난 조사료 생산 장비가 절실한 가운데 Y.S인터내셔날은 지금까지가 도약의 발판을 견고하게 하는 터 닦기의 단계였다면 올해 2023년부터는 조사료 자급화로 낙농 및 한우산업이 더 높은 도약을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다.

조사료 수입쿼터가 2026년 전면 개방됨에 따라 국내 축산농가와 경쟁력 향상과 국내 부존자원 활용을 위해 자급화를 위한 장비로 파종기, 모우어, 집초기와 테더, 옥수수베일러, 비료살포기, 퇴비살포기, 사료 배합기, 수확기, 쟁기, 진압기, 트레일러, 스피드 스프레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줄 파종기

종자 허실 줄이고 도복 방지

파종작업 손쉽게…비용 절감

라이그라스, 호밀, 청보리 등 줄 파종 때 일정한 파종으로 종자의 허실 방지와 도복을 방지하고 생산량을 높이면서 종자와 비료로 절약할 수 있다. 파종기에 부착된 비료 통을 다른 종자로 활용하면 섞어뿌림이 가능하다. 

파종 작업하면서 비료 공급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줄 표시기를 부착하면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옥수수 파종기 

파종 길이와 간격 조절 가능 

파종 동시 시비 작업 한번에

옥수수, 콩, 극동 6호 파종 때 낙종판 교환으로 파종 길이와 파종 간격의 조절이 모두 가능하며 파종과 동시에 시비 작업을 할 수 있다.

파종할 종자 입자를 계산하고 크기를 조정하는 장치인 쿨터 타입(Coulter Type)과 평행한 구조를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한 더블 디스크 타입(Double Disk Type)이 있다. 

일정한 간격으로 정확한 파종을 함으로써 종자를 절감하고 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인다.  진공식 파종으로 옥수수 종자를 1점씩 일정 간격으로 고속 파종을 함으로써 일정하고 균일한 파종과 시비까지 이루어져 작업의 효율성과 종자 손실을 최소화해 수확량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제품의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제품은 롤러 타입으로 2조식, 4조식, 6조식이 있으며 더블 디스크 타입으로 4조식과 6조식이 있다. 작업속도는 시간당 5~7km이다.


사료작물 수확기(트랙터 부착형, 자주식, UES)

작물 손실 없이 수확 작업

역회전으로 막힘 현상 해소

트랙터 전방 혹은 후방에 부착하여 옥수수, 호밀, 수단, 풀을 수확할 수 있는 사료작물 수확기는 컷팅 부분의 돌출형 이빨로 어떠한 작업조건에서도 농작물의 손실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금속탐지기와 돌 탐지기가 있어 수확 작업 과정에서 이물질을 걸러 낸다. 

급속탐지기는 6단계로 조절하여 자력으로 절단 장치에 끌어들여지는 금속 물질을 감지하고 돌 등 이물질을 끌어들일 때 기계를 정지시켜 기계의 파손 방지한다. 수확된 작물은 절단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사료의 길이는 변속장치와 칼날 수로 조절할 수 있다. 역회전 기능도 있어 작업 중 막힘 현상이 발생하면 역회전으로 작업을 원활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트랙터 부착형 K-3000은 헤더 3개, 작업 폭이 2.2~3.0m이며 목초절단기는 4.2m로 작업시간이 단축되며 예취 높이는 옥수수 100~140m/m, 목초는 60m/m이다. 배출구 회전 각도는 270°이다. 

자주식은 FS60형 크기 3.6×6.4×3.6m이며 작업폭 3m, 칼날 수 12개, 절단 길이 4.2-52m/m이며 작업은 시간당 108톤으로 230마력의 동력과 중량은 7.8톤이다.

자주식은 FS80-2형의 경우 크기 3.4×6.8×4.0m이며 작업 폭 4.5m, 칼날 수 20개, 절단 길이 5~26m/m이며 작업은 시간당 160톤으로 450마력의 동력과 기계 중량은 11톤이다.

수확기 전용 트랙터 UES는 장비 자체 무게가 약 8.5톤으로 타이어 앞바퀴 28 LR26, 뒷바퀴 20/60-22.5이며 유압 라인과 PTO 추가 옵션이 가능하다.




바리깡 모우어 

이발 기구와 동일한 구조

한 번에 많은 면적 절단 가능

좌우로 움직이는 가동 날과 고정된 고정 날이 좌우로 움직이면서 날 안으로 끌어들여진 사료작물을 절단하는 이발 기구와 같은 절단기이다. 크게 분류하면 두 개의 빗 모양의 날과 교차하는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고 가동 날이 고정날에 대해 왕복 운동을 하여 한 번에 많은 면적의 조사료를 동시에 절단할 수 있어 조사료 수확에서 매우 편리한 도구이다. 




옥수수 베일러

베일 단위 빠른 급이 강점

컨트롤러 조작 손쉽고 간편

조작이 간편한 옥수수 및 혼합사료 대형 포장기로 손쉬운 컨트롤러 조작 작업 동작이 단순하여 빠른 작업이 가능하고, 고압축 베일로 베일 단위의 급이로 빠른 작업 가능하다.

TOSUN 마이즈베일러는 바타입 가변형으로 베일 크기는 850~1000m/m, 베일 무게는 375~475kg(옥수수 기준)으로 견인 이동형으로 TMR 공장과 현장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상단부위 챔버에 세절된 옥수수나 청초 사일리지, TMR 사료, 퇴비 등을 투입하면 베일결속 성형을 한다.

절단된 옥수수 등의 재료를 베일러 상단 챔버에 투입하면 적재 압력으로 베일러에 흘러 들어가면서 작업은 마무리 성형된다.


집초기(폴더형)

수확 위해 잘라놓은 조사료

말리거나 모으기 위한 장비

수확하기 위해 잘라놓은 조사료 목초 또는 짚을 말리거나 모으기 위해 사용하는 기계로 모으는 기능만 있는 것을 집초기, 모은 것을 풀어헤쳐 말릴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있는 것을 반전 집초기라고 한다. 집초기는 조사료를 수확하기 위해 절단 후 건조와 원활한 수거를 위해 한 군데로 모으는 장비이다. 대형화에 따라 작업할 때는 펼치고, 이동할 때는 접어서(폴더) 이동한다.





테더 

문어발 링크 적용 동력 전달

공간 최소화, 안전 이동 가능

집초기와 반대로 수확하기 위한 잘라놓은 조사료 목초 또는 짚을 스프링을 통해 목초나 짚을 펼쳐 짧은 시간에 건조를 촉진해 저장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다. 

테더는 맞물림이 정확한 문어발 형태 링크를 적용해 확실한 동력전달이 중요하다. 이동할 때 가장 바깥쪽의 로터를 180° 접을 수 있어 도로주행이나 작업이 완료된 후에 공간을 최소화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반전 스프링은 작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빗질효과로 최적의 제품 작업을 할 수 있다.


TMR(F) 수직형 사료 배합기 

비빔밥 형태 혼합사료 급여

농산부산물 활용 원가 절감

초식동물의 영양소 요구량은 체유지, 생산, 증체, 비육 단계, 번식 관계, 계절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조사료와 농후사료, 첨가제 등을 단순한 성분표에 의해서 섞어서 비빔밥 형태로 급여하는 완전 혼합사료를 일컫는 말이다. 매일 달라지는 변동요인을 감안하여 젖소, 한우, 염소가 하루 동안에 필요로 하는 영양소 요구량을 충족하도록 여러 종류의 사료를 단순히 혼합한 사료를 티엠알(TMR)이라고 한다.

배합기는 수직형과 수평형은 스크류의 수에 따라 2오거, 3오거, 4오거로 구분한다. 최근 고곡가 시대에 농산 부산물을 활용하여 사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박윤만 qkrdbsaks@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