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산비 시대, 조사료가 희망> 원인터내셔널

2023.02.10 14:30:56

고품질·고효율 제품 현장 요구 반영 꾸준한 업그레이드

[축산신문 박윤만기자]

㈜원인터내셔널(대표 원유중)은 농업용 기계 판매, 수리 전문업체로 국내 조사료 생산 장비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지향하고 매년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중심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전국 8개의 영업소와 46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 신속한 서비스 지원을 통해 사용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FUSION4 / FUSION4 PLUS 복합기

세계 최초 수직형 래핑장치

특허 ‘베일 이송시스템’ 장착

올 2023년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FUSION4 시리즈는 특허받은 베일 이송 시스템과 세계 최초의 수직형 래핑 장치를 장착한 복합기로 최대의 베일 작업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기존 FUSION3 시리즈에서 픽업, 오거, 로터 부위를 개선하여 인입 소화력 및 작업속도를 약 30% 정도 향상했고, 신규 옵션을 추가하면서 더욱 안정적이고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FUSION4 PLUS의 주요 특징으로 ▲ISOBUS 표준 장착으로 McHale FUSION4 PLUS는 모든 ISOBUS 트랙터에 연결할 수 있으며, 트랙터 내부의 모니터로 작동할 수 있다. ▲픽업과 로터부 길이 축소 - 픽업부와 로터부의 길이가 짧아지며 작물 인입 속도가 향상됨에 따라 총 작업시간이 단축됐다. ▲기어비 변화 - 기어 톱니 수가 확대되며 로터 회전 속도와 챔버 롤러 속도, 픽업 속도의 밸런스가 향상되어 작물의 소화력을 증가시켰다. ▲챔버 양측면의 인입각 변화 - 기존 ㄱ자형 챔버 인입부에서 완만한 각도로 변경하여 작물의 인입 저항을 감소시켰다. ▲외부 제어 키패드 - 기계 외부에 8개의 키패드가 새로 설치되어 트랙터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작업 제어가 가능하다. ▲베일 계량 시스템·베일 수분 측정 기록 (옵션)-베일 계량 및 수분 측정시스템은 각 베일의 중량 및 수분함량을 기록하고 작업에 대한 평균 베일 중량 및 수분함량 값을 알 수 있다.

  

F5600 PLUS 베일러

모든 기능 버튼화로 작동 간편

작업 전과정 원스톱 완전자동화

McHale의 히트작 F5600 PLUS 원형베일러는 McHale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양질의 베일을 생산할 수 있는 대형 베일러로 ▲로드센싱 방식 - 모든 기능이 버튼화되어 유압 레버의 작동 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풀 오토 시스템 - 별도의 조작 없이도 작물의 인입부터 베일 형성, 베일 배출까지 모든 작업이 완전 자동으로 이루어져 빠르고 간편한 작업이 가능토록 했다. ▲네트·랩 겸용 사용 가능 - 필름 바인딩 기술이 적용되어 네트·랩 모두 사용 가능하며 랩을 사용할 경우 베일 크기를 컨트롤 박스에서 조절할 수 있다.

  

K200 베일피복기 

국내 농지환경 최적화 설계

래핑 속도 빠르고 내구성 강해

최대 회전 60rpm을 자랑하는 압도적 속도의 베일 피복기로 한국 농지 지형환경에 맞춰 전용으로 설계 및 제작됐다. 한글화 적용이 된 컨트롤 박스는 풀 오토 시스템이 적용되어 래핑부터 베일 세움까지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하다. ▲ㄱ자 로딩암으로 베일이 정중앙으로 올려지지 않아도 작업이 가능하다. ▲베일 이송장치와 세운 장치 일체형으로 간결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베일 하강 후 한 번 더 세움 장치가 작동되어 작업 여건에 상관없이 베일이 세워진다. ▲수직형 실린더로 제작된 칼날부는 래핑 완료 후 완벽한 랩 컷팅이 우수하다. ▲접이식 여분 랩 보관 틀은 최대 6개의 랩을 손쉽게 장착·탈착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유압 블록과 전기장치는 A/S가 쉽게 설계됐다. ▲한 손으로 작업이 가능한 미니 컨트롤 박스는 작업자가 운전과 동시에 작업이 편리하도록 하여 빠른 래핑 속도와 강한 내구성으로 한국지형에 맞춰 설계된 래핑기로 선택 후 후회 없는 랩 작업을 보장한다. 

  

VS300 베일피복기

독보적 세계 유일 3암 래핑기

랩 소모 적고 옥수수 작업 유리

VS300은 TANCO만의 독보적인 특허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세계 유일의 3암 래핑기로 한국지형에 맞춰 높은 내구성과 빠른 작업속도로 업그레이드된 작업으로 빠른 회전 속도와 그에 따른 래핑 암의 강력한 내구성으로 일반 작물 및 옥수수 작업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암 폴딩 시스템 - 작업 완료 후 랩 풀림이 적고 이동 시 안정성이 증대한다. ▲수직형 컷팅장치 - 깔끔한 절단 부위와 랩 에러를 방지한다. ▲랩 디스펜서 - 랩 장력 50%~70% 조절이 가능하여 랩 소모량을 최소화한다. ▲베일 세움 장치 - 슬라이드 방식으로 부드러운 베일 세움 작업이 가능하다. ▲래핑암 - 랩 높이 조절로 옥수수 작업에 유리하다.

  

SMART111 중형베일러

국내 최초 100×100 중형베일러

생산비용 대폭 절감 가능 메리트

국내 최초 110×100사이즈의 중형베일러로 타 중형베일러들과는 다르게 큰 사이즈로 작업효율을 높이며 유럽산 완제품으로 수입되어 높은 내구성과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겸비한 제품이다. 

대형 베일러에 적용되는 기능인 바닥 판 내림 장치와 과부하를 방지하는 클러치 조인트, 작물의 인입량과 속도를 대폭 증가시킨 넓은 픽업부와 그리스 자동 주입 장치, 한글판 컨트롤박스 등 뛰어난 제품 성능으로 저 마력 대 트랙터 사용자들의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높은 베일압으로 트랙터 오일과 네트, 랩, 상 하차 비용까지 생산비용의 대폭 절감이 가능한 경제적인 베일러이다.

  

FC3525DF 컨디셔너

상하좌우 지면 맞는 롤링 기능

충격으로부터 기계 보호·수명 증가

선진화된 기술을 자랑하는 KUHN사의 컨디셔너인 FC3525DF는 뛰어난 내구성으로 국내 지형에 맞게 개선되어 출시된 제품으로 더욱 완벽한 컨디셔닝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상하좌우(3D) 지면에 맞는 롤링 기능(플로킹) - 지면 모양에 맞게 부드럽게 타고 넘어가며 작물을 일정한 높이로 예취 가능하다. ▲유압 어큐믈레이터 장착 - 장애물 충돌 시 유압어큐믈레이터가 작동하여 기계를 보호한다. ▲커터바 충격 시 디스크 축만 파손되어 기계의 보호와 기계 수명을 증가시킨다. ▲원터치 칼날 교체 방식으로 간편하게 신속한 칼날 교체가 가능하다. ▲스틸바 타입의 컨디셔너 - 더욱 완벽한 컨디셔닝 작업이 가능하며 로터 속도를 작물의 양과 종류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어 최적화된 작업이 가능하다.


GF6502 테더

안전·편리성 뛰어난 세계적 반전기

좌우 접이식 폴더로 원활한 이동

KUHN의 기술력이 집약된 세계 최고의 반전기로 알려진 제품으로 특징으로 ▲유압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원활한 코너 작업 후 자동으로 중앙 복귀하여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 ▲좌·우 접이식 폴더로 이동할 때 이동폭을 최소화하여 원활한 이동이 용이하다. ▲비대칭 타인 암 장착으로 높낮이가 다른 지면에서도 작물을 고르게 펼칠 수 있다. ▲DIGIDRIVE 핑거 커플링 타입으로 트랙터 PTO 축에서 로터까지 힘이 분산되지 않아 저 마력 작업에서도 출력이 떨어지지 않고 안전과 편리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이동 시 굴절 부분 자동잠금으로 더욱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다.


GA6501P 폴더형 집초기

국내 원조 폴더형 집초기 롤모델

한국식 농지서도 일정한 수평 유지

KUHN의 기술력이 집약된 국내 최초의 폴더형 집초기 GA6501P는 국내 제작되는 집초기의 본보기가 될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총 4개의 세로축 타이어 체결로 배토 골이 있는 지형 등 한국식 농지에서도 일정한 수평을 유지할 수 있다. ▲코너 작업 시 트랙터 진행 방향을 그대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압식 굴절 장치가 장착됐다. ▲완전 밀폐형 2중 기어박스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다. ▲과학적 설계의 유선형 타인 암은 뛰어난 탄성 및 내구성을 자랑하여 집초 시 작물의 양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집초가 가능하고 고강도 스프링은 완벽한 집초를 가능하게 하며, 타인 암의 외부에 장착되어 부품교체를 쉽게 할 수 있다. ▲작업자가 손쉽게 좌·우 50cm 총 1m로 작업 폭을 조절할 수 있다. ▲오토 롤링 오퍼레이션 기능으로 고속 작업에도 작물의 손실이 최소화되고, 회전 중 압력이 적어 기계 수명이 연장되며, 작업 지면에 맞게 상하좌우로 움직여 더욱 많은 양의 집초가 가능하다.


CENTRMIX20.2DS 수직형 배합기

전기모터 장착, 올 수입 완제품

수직형 배합, 작물 기호성 높여

전기모터장착 수직형 배합기인 CENTRAMIX는 국내 유일한 올 수입 완제품으로 전기모터와 전자제어 모듈, 전자저울 100% 수입 정품을 부착하였다. ICT 보조사업 신청이 가능하며 목장 구조에 따라 레일식, 고정식으로 설치할 수 있다. ▲스타트 시 역회전 후 정상 작동하여 기계의 과부하를 방지한다. ▲최고급 사양의 모듈&모터로 100% 전기모터 시스템에 의한 사료 배합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수평형보다 칼날 교체가 쉽고 유지관리가 용이하다. ▲인버터 타입으로 배합 중 과부하가 걸려도 2개 오거의 속도가 자동조절되어 과부하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카운터나이프로 인해 투입된 작물이 짓이겨지듯이 작업 되어 작물의 가루화를 방지하고 소들의 기호성과 소화율을 향상한다.

  

COMPAGNA3000 해로우형 복합파종기

흙 갈고 파종, 진압작업 한번에

경량화 롤러 장착…탁월한 성능

COMPAGNA3000은 해로우 작업 및 파종과 진압을 한 번에 작업 가능한 해로우형 복합파종기로 MASCHIO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탁월한 성능으로 효율적이고 우수한 파종 작업이 가능하다. 

경량화된 FINGER 롤러를 장착하였으며 메인 기어박스가 더욱 강력·견고해져 제품 수명이 증가토록하고 텅스텐 재질의 강한 해로우날로 원활한 흙 부수기 작업이 가능하다. 커터 바에는 이물질 유입에 의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디플렉터가 장착되어 기계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MTR4 옥수수파종기

어떠한 환경서도 일정한 파종

옥수수 결주 방지, 생산성 높여

기존 SP시리즈 옥수수 파종기에서 전자센서장치를 장착하여 업그레이드시킨 TR4는 컨트롤박스를 통해 모니터링 및 심기 알람, 작업영역을 부분 및 전체 확인이 가능하며, 휠 스태거 기능으로 어떠한 지형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위아래로 롤링 되는 휠로 돌 및 이물질 끼임을 방지하며 휠 간격을 조절하여 파종 깊이에 따라 간격 조절이 가능하다. 

420mm의 대형 디스크로 매우 좁은 V자형 종자 고랑 형성 및 빠른 종자 발아를 유도한다. 내구도 높은 진압 휠을 장착하여 고르지 않은 땅에서도 파종 깊이를 일정하게 유지하게 시켜 옥수수 파종의 결주를 방지하여 생산성을 높인다.

  

OMNIS 붐 스프레이어

아연 도금으로 내부식성 우수

강력한 분사력…조작도 간편

KUHN만의 기술력과 강력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한 OMNIS 붐 스프레이어는 100% RHS 아연도금으로 제초제 등 약재에 내부식성이 뛰어나며 세계적인 이탈리아 브랜드인 COMET의 모터가 장착되어 더욱 강력한 분사력을 자랑한다. 

또한, 컨트롤박스를 통해 분사압 조정 및 좌우 위치별 분사조절이 가능하며 폴딩 기능으로 간편한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하다. 플로팅 기능으로 경사지 수평 및 장애물 간섭에도 무리 없이 작업 후 자동 원위치가 가능하며 레버 방식을 통학 직관적 조작 방식으로 간편하게 작동할 수 있다.


HP-4 컬티베이터

골과 골 사이 잡풀 완벽한 제초

비료 동시 살포, 양 조절 용이

HP-4 컬티베이터는 옥수수의 골과 골 사이의 잡풀을 뿌리째 솎아주는 기계로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탑재했다. 

골과 골 사이를 솎아주기 위한 쟁기날은 골마다 5개로 구성되어 완벽한 제초가 가능하고 160L의 비료 통 장착으로 동시에 비료살포가 가능한 특징을 갖췄다.(비료 드라이브 휠 장착) 양쪽 측면 폴딩 기능으로 폭을 줄여주어 이동 시에 편리한 장점이 있으며 비료의 양 조절이 쉽게 가능하고 옥수수를 보호해주는 가이드는 작물 보호뿐 아니라 깊이 조절까지 가능하다.


MK10 수직형 퇴비살포기

10톤급 후방 수직형 살포 방식

체대 전체 아연 도금…부식 방지

대형화 조사료포 필요에 맞춰 프랑스 PICHON사의 10톤급 수직형 퇴비살포기를 공급한다. 후방 수직형 살포 방식을 선택한 공급하는 이유는 기계의 과부하를 방지하며, 살포 각 또한 넓고, 많은 양을 짧은 시간에 일정히 살포할 수 있다. 

특징으로 내부식성을 위한 체대 전체를 퇴비로 인한 부식방지를 위해 100% 아연도금과 연결부 볼트도 스테인리스를 장착했다.

퇴비 운반용 체인은 배의 돛으로 사용되는 16mm 선박용 체인을 사용했고 트랙터 견인 시에 무거운 중량을 버티기 위해 견인 바에는 판스프링 충격 흡수장치를 장착했다. 견인 고리의 높이도 조절할 수 있고 유압 방식의 체인 구동장치는 과부하 시에 역회전도 가능하도록 했다. 

885mm 두께로 이루어진 2개의 비트는 많은 양을 살포할 수 있게 하였으며, 하독스 재질의 블레이드 날은 최강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C460 볏짚절단기

4분 내 대형볏짚 2개 절단·분사

최대 20m 원거리 살포 가능

McHale사의 볏짚절단기 C460은 축사안에서 사료공급 및 깔게 분사 등 여러 방면에 사용이 가능한 장비로 최대 대형볏짚 2개 적재할 수 있고 대형볏짚 2개 기준으로 절단 및 분사 시간이 최대 4분이 소요된다. 

6개의 방출패널 장착으로 원거리 살포가 최대 20m 흩날리고 부착 칼날에 따라 절단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컨트롤박스로 체인 작동 방향 및 뒷문 개폐, 슈트 위치 방향 및 로터, 흩날린 회전 작동이 가능과 바닥 체인 컨베이어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이송 및 작물 막힘 시 역방향 이송할 수 있다. 고성능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 장착으로 부하량을 최소화하여 트랙터 소요 마력이 감소한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박윤만 qkrdbsaks@hanmail.net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