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공공기관 데이터기반행정 ‘최고등급’ 획득

2023.02.24 09:13:50

첫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쾌거’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이 지난 22일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467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운영현황 전반을 점검해 우수, 보통, 미흡 3등급으로 평가한다.

농기평은 평가 첫해에도 불구하고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체계 정립 데이터 공동활용 촉진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등 모든 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기관 간 공동활용이 가능한 데이터를 조사·발굴 및 등록에 대해 평가하는 데이터 공동활용 촉진지표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혁신지표에서는 디지털, 탄소, 농업 신재생에너지 등 7대 주제별 세부 이슈 도출 및 세부 과정에서 데이터 분석·활용기법을 활용해 '농식품 2030 미래 이슈' 보고서를 발간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김수형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앞으로도 데이터 중심의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여 농식품 R&D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발굴 및 개발에 앞장서겠다데이터기반행정을 통해 농기평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