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축협, 2022년 축산육성대상 선정

2023.03.10 11:20:59

한우 임신조기진단·전기안전점검사업 등 호평

[축산신문 최종인 기자]

판매조합 역량 강화로 조합원 실익 증대 기여


충북 괴산증평축협이 우수한 사업추진으로 계통 간 상생협력을 선도하고 축협 경제사업의 바람직한 롤 모델 육성 및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축산육성대상 축협으로 선정됐다. 

괴산증평축협은 한우 암소 임신 조기진단 사업으로 번식기간을 단축해 한우 번식우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에 노력했으며, 전기 안전점검 지원사업을 통해 조합원들의 축사시설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축산물 온라인판매 확대로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를 극복,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괴산 한우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조합원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며 판매조합 역할에 충실을 기하고 있다.

김홍기 조합장은 “어려운 축산환경에도 불구하고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조합원들의 조합사업 전이용이 이번 평가에서 대상이라는 큰 성적을 거뒀다”며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신뢰받는 조합으로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괴산증평축협은 이번 수상을 통해 부상으로 무이자 정책자금 10억원 및 지도경제사업 분야 직원 1명에 대해 4급 특별승진 혜택을 부여받게 됐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괴산=최종인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