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축협 생축장 보증씨수소로 선발 ‘경사’

2023.03.15 11:07:12

농협축산경제, KPN1523 후보씨수소 최종 선발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앞서가는 부여군 한우개량사업 위상 재차 확인


충남 부여축협의 생축장에서 생산한 후보씨수소가 최종 보증씨수소로 선발되어 그동안 꾸준히 실천한 부여군 한우개량사업이 결실을 이루며 부여군 한우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부여군 임천면의 부여축협 생축장에서 생산한 KPN1523 후보씨수소<사진>를 제71차 후대검정 결과 보증씨수소로 최종 선발하고 보증씨수소 선발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는 부여축협 생축장에서 지난 2018년 8월 21일 생산되어 후보씨수소로 선발된 후 농협축산경제 서산 한우개량소에서 후대검정 과정을 거쳐 보증씨수소로 선발되어 농가에 KPN1523 정액을 공급하게 된다. 

그동안 전국농가에서 보증씨수소는 다수 선발됐으나 축협이 운영하는 생축장에서 보증씨수소 선발은 이례적인 것으로 이는 부여축협 생축장에서 추진한 지속적이고 꾸준한 한우개량효 과가 가져온 결실이라서 큰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부여군에서는 몇 년 전에 부여축협 조합원인 증산목장에서 보증씨수소가 선발되고 전국농가에 우수한 정액을 공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보증씨수소 선발로 앞서가는 부여군 한우개량사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부여축협은 이번 보증씨수소 선발을 계기로 생축장에서 지속적인 개량을 통해 앞으로도 보증씨수소 선발을 목표로 후보씨수소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부여=황인성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