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력 강화로 조합사업 시너지 창출을”

2023.03.22 11:15:44

평창영월정선축협, 임·대의원 워크숍 실시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강원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고광배)은 지난 17일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휘닉스파크 호텔에서 임원 및 대의원, 경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대의원 워크숍<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협동조합 이념교육을 통한 조합의 핵심리더로서의 역량 강화 ▲조합사업의 공유를 통한 존경받는 축협 구현 ▲임원 및 대의원, 경영자 간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전체 참석대상 인원의 99%가 참석해 임원 및 대의원들의 조합의 경영과 협동조합에 대한 기본 개념에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워크숍은 총 세 개의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결산보고서 및 사업계획 등 농협 회계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 조합원을 대표하는 대의원으로서의 역할, 평창영월정선축협의 사업 현황과 수익구조 등 평소 조합원과 대의원들이 관심을 가져왔던 분야를 선별해 강의를 구성했다.

     첫 번째 시간은 농협 창녕교육원 임규현 교수의 우리 농협 경영의 이해와 대의원의 역할, 결산보고서의 이해를 주제로 했으며, 두 번째 강의는 농업회사법인 더부농 손용석 교육이사의 사업계획 수립 및 수지예산 편성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했다. 마지막 시간은 축협 경영진의 조합에 대한 사업별 업무 현황 보고로 마무리 했다. 

고광배 조합장은 “이번 교육은 경영진과 임원·대의원 간의 소통을 강화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라며, “앞으로 평창영월정선축협은 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바탕으로 100년 축협의 토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평창=홍석주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