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수익을 더해주는 전문가로 양성”

2023.03.29 10:25:31

팜스코, 축종별 스페셜스쿨…양축현장 실질 도움 ‘초점’


김남욱 사료총괄본부장 “고객 어려움 극복위한 솔루션 제공”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심화 교육을 이어오는 팜스코. 팜스코는 교육을 통한 전문가로 양성, 축산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역할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다.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전국의 지역부장을 대상으로 양계(3월 13일), 양돈(3월 16·17일), 축우(3월 21일)의 각각 스페셜스쿨<사진>을 개최하고,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축산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놓고 연구와 고민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신제품 및 정책 개발에 나서고 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는 팜스코는 고물가와 환율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고객이 생산성의 큰 도약(Big Step)으로 극복, 앞으로 다가올 50년의 미래를 설계하자는 ‘Big Step to Next 50’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과 연계된 플랜과 전략의 연장선으로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심화 교육을 각 축종별로 진행함으로써 시세하락과 생산비 증가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축산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즉시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남욱 사료사업총괄본부장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교육을 격려하고, 무엇보다 고객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현장에 빠르게 적용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양계 스페셜스쿨

최근 6년만의 산란계 육종변화에 맞춘 골드탑 신제품을 출시, 한국양계 심종보 박사에게 바뀐 육종에 맞는 최신 산란계 사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어 골드탑 신제품의 현장 적용 방법에 대해 이창도 PM의 교육이 이뤄졌다.


■양돈 스페셜스쿨 

양돈 농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번식성적 뿐만 아니라 연간모돈당이유체중을 늘릴 수 있는 사양관리와 급여프로그램 적용 방안을 강의와 토의를 통해 도출했다.

또, 매년 반복되는 봄철 환절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세밀한 환기 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국내 대부분의 컨트롤러를 교보재로 만들어 직접 만지고 운용하는 살아있는 교육과 환경기술 컨설팅으로 성적이 개선된 사례들도 공유했다.

그리고 농장의 미래를 예측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전산관리를 위해 팜스코 피그지오 프로그램으로 번식성적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찾아내는 교육을 실제 사례 실습을 통해 진행했다.

정영철 마케팅실장의 모돈의 비유·번식 생리 특강과 축산과학연구소의 양돈 영양 및 팜스코 모돈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양돈 생산성의 뿌리가 되는 모돈의 생리와 관리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농장의 번식성적 향상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축우 스페셜스쿨

축우는 현장에서 고객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컨설팅 툴을 소개하고 사례 연구를 통해 지역부장들의 역량을 향상시켰다.


낙농

낙농은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인 사양관리를 위해 새롭게 런칭한 팜스코 카우지오 프로그램에 대한 심층 교육을 진행했다. 인포밸리 이강호 차장의 실무적인 운용 교육과 함께 조일엽 축우전략사업부장의 검정성적 분석 및 번식관리 컨설팅 집중 교육이 있었다. 또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토의를 통해 개선 방안을 도출해내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비육

비육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한우 자가배합 농가를 위해 출시한 전용 사료인, 맥스나인핏과 맥스나인코어의 활용 방안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한우 자가배합농가 사용 원료들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실제 높은 생산성을 위한 한우 자가배합사료를 직접 설계하는 실습을 통해 현장 전문가로서의 능력 배양의 시간을 가졌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