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

2023.04.19 08:40:00

서비스혁신‧눈높이 소통 높은 평가

[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총 252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축평원은 94.7점을 획득,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항목에서 ‘만족(S)’을 달성했다.
이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7.6점보다 7.1점이 높은 점수다. 세부 항목별로 ‘사회적 책임’이 95.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품질'과 '전반적 고객 만족’이 각각 95.2점, 95.1점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축평원은 올해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4년 연속 우수로 선정된 기관은 축평원을 포함해 단 4곳 뿐이다.
축평원은 ▲축산물 거래에 필요한 각종 유통서류를 한 장으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축산물원패스’ 구축‧운영 ▲한우농가 맞춤형 맞춤 컨설팅 ‘KAPE-TI’로 농가 경쟁력 강화 ▲‘저탄소 인증 쇠고기’ 출시를 지원해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김수형 kshabsolute@naver.com
당사의 허락없이 본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62. 6층 (우편번호:08793)
대표전화 : 02) 871-9561 /E-mail : jhleeadt@hanmail.net
Copyright ⓒ 2007 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